-안녕하세요 파워트레인에 관심이많은 학생입니다.
가끔 생각날때 서적을 펴서 한번씩 읽고는 하는중에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기능사 이론책인데 이론에 그 이유가 설명되어있지않아서, 또 현재는 제 전공이 이쪽이 아니라 모르는게 많습니다.
오프셋 피스톤이 피스톤 핀의 중심위치가 피스톤의 중심위치에서 스러스트 방향으로 약간
옮긴 피스톤으로 가장큰 목적이 피스톤에 가해지는 측압을 감소시키는 것일텐데요,
여기서 크랭크축이 우회전 즉 그림처럼 시계방향으로 회전한다했을때
커넥팅 로드의 길이에 따른 피스톤에 가해지는 측압의 크기 변화와
이때의 피스톤의 모멘트, 스러스트의 방향이 정확이 어떤경우에 어떤 방향으로 작용하는지
그림으로 표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실린더 내경의 마멸중에서 TDC부근의 축의 직각방향이 제일 심하게 마모되는데,
그 이유가 TDC와 BDC 모두 피스톤 슬랩이 발생하지만 혹시 TDC부근이 윤활유의 양이 적어 BDC보다
더 많이 마모되는게 맞나요??
그리고 또 커넥팅로드와 피스톤과의 각이 가장큰 TDC와 BDC 중간지점이
측압을 가장 많이 받을텐데 왜 TDC에서 BDC로 갈수록 마모도가 더 약해지는지, 그모양이 달걀 모양의
타원형이 아니라 거꾸로된 원뿔모양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폭발행정시의 폭발압력이 피스톤이 하강할수록 약해져서 그런것일수도 있을까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