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종은 15년형 K7(VG) 하이브리드입니다.
설명하자면 구구절절 하소연할게 많지만..
요약하자면 기아GSW에 '엔진클러치의 접합이 불완전하게 지속적으로 시도할경우 충전량(SOC)이 급격히 낮아질 수 있다'
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제 차에 '고전압배터리 저전압' 경고등이 한달사이에 두번이나 점등되어 직영사업소에 방문했더니 위 메뉴얼을 예로들며
엔진클러치 이상 경고등(P1744) 때문에 고전압배터리 저전압 경고등이 뜨는것이다.
그래서 배터리 교체를 해줄 수 없다 는 답을 받았습니다.
저는 이해가 안가는것이 엔진클러치 경고등은 2년 4만키로 탈동안 가끔 떳다가 바로 사라지는 경고등이었고
배터리 충전, 방전에 아무 이상없이 연비도 잘나오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고전압배터리 충전량(SOC)과 배터리셀 전압이 낮아지는 저전압 고장코드와 관계가 있는건지도 의문스럽습니다.
연관이 있는게 확실하다면 사비들여서 미션수리하려고합니다,,
유사경험이나 관련지식 있으신분들께 도움부탁드립니다.
간단하게 BMS 점검으로 낮은 가격부터 차차 찾아서
효율을 높여보는건 어떨련지요 ㄷㄷ
배터리셀이 완전죽어서 그것때문에 작동불능이면
보증해줄께 이소리에요
네이버 하이브리드 아카데미
배터리 코치에 전화한번 해보세요
저도 배터리셀 죽거나 관련고장 생기면
문의하려고 알아놨던곳이긴 한데..
아직 고장이 안나서 수리받은적은 없어요
증상으로 봐도 미션쪽이 의심돼긴 합니다 아무래도 ev모드 충전모드 클러치가 붙었다 떨어졌다 하다보니 이쪽관련된 부분이 잘못돼면 충전이 잘 안돼겠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