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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사 3 연아는건들지마라 24.06.14 04:27 답글 신고
    전형적인 카센터 작업수법입니다.
    특별한 소음없으면 됐다고 오일만갈고 나오세요.
    만약 작업한다면 부품값포함해서 비싼편은 아닙니다.
    얼라이먼트 가격포함한건데 보통 얼라이는 그냥해준다고 합니다.
  • 레벨 대장 IMPPIPE 24.06.14 06:47 답글 신고
    비용은 적당한듯 한데 정비가 필요한지는 확인할 필요가 있는듯 하네요
    카센터 한곳 더 견적받아보고 비슷하게 교체해야 한다면 교체하시길..
  • 레벨 원수 XLR8 24.06.14 07:06 답글 신고
    저게 세트로 한꺼번에 정비가 당장 필요할 정도면 차를 전혀 모르는 사람도 운전하기 겁날 정도로 요철 넘을 때 마다 차가 덜그럭 거릴겁니다. 그렇게 덜그럭 거리는 차를 카센타에 가지고 가도 보통은 스태빌 링크만 먼저 교환을 해보고 판단과 결정을 하거든요.

    로워암에 수류탄 같이 생긴 고무라면 부싱 얘기인지요. 그게 크랙이 나 있으면 점점 심해져서 어차피 정비가 필요해지는 상황이 오는 건 맞는데 직접 보여주면서 바꾸라고 한거면 그거 정도는 교체 해도 될 듯요. 좀 더 양보해서 스태빌 링크는 부품값이 워낙 저렴하니 어차피 로워암 교체를 위해 너클까지 탈거한 김에 한꺼번에 교체를 해주면 공임 이중투자는 안 할 수 있어서 좋긴 하죠. 스태빌 링크는 하체에서 가장 먼저 고장 나는 부품 중 하나입니다.

    이 계통 작업을 마친 후에 얼라이먼트를 손봐야 하는 건 정석 맞습니다.

    타이로드 엔드는 어지간하면 교체할 일이 없던데 흠. 고작 7년 11만km 된 차에서 교체하는 경우는 저는 못 봤네요. 타이로드 엔드는 30만km 이상 넘어간 똥차나 돼야 오무기어가 뻗어서 그거 교체하는 김에 같이 해주더라도.. 아님 진짜 오래된 차들은 너무 심하게 쩔어붙어서 교체 해주는 경우도 있죠.
  • 레벨 원사 3 연아는건들지마라 24.06.14 07:32 답글 신고
    주행거리가 짧아도 타이로드엔드는 웜기어와 상관없이 볼조인트가 나가서 교체하는 차들많습니다.
    방지턱 사정없이 넘어버리거나 운전거칠게하는 차들은 수명이 짧아지죠.
  • 레벨 소장 오니쯔 24.06.14 07:44 답글 신고
    아방스 이후 1.6tgdi 차들 부품들 수명이 생각보다 길어진거 같긴한데
    작년에 타이로드엔드 DIY로 교환했을때 신품이랑 비교하니 상태가 확실히 나쁘긴 했습니다...
  • 레벨 소장 오니쯔 24.06.14 07:41 답글 신고
    11만킬로 넘으셨으니 해볼만한 작업이긴 한데

    차를 더 오래 타실거면 하시는거 추천드리고
    조만간 기변을 고려하신다면 안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 레벨 대령 2호봉 4B11 24.06.14 12:20 답글 신고
    대체적으로 dm이나 올뉴쏘렌토가10만키로 이후에 로워암 잘나갑니다
  • 레벨 병장 하루형아 24.06.14 12:32 답글 신고
    답변 감사합니다.
    아직 찌그덕 소리 등 타면서 불편함은 못 느끼고 있지만 윗분 말씀처럼 로워암에 고무 부싱이 찢어져서 혹시라도 주행중 사고가 날까봐 걱정이 되서.. 먼저 다른 공임나라에 점검 예약하고 한번 더 진찰받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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