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도 경유 증기기관차 한대 있어요.. 지금은 차적 제외되었어요..
901호라고... 중국에서 샹유11형 경유 증기기관차 한량 수입해서 1994년부터 약 2년동안 서울교외선 운행및 이벤트 열차로 이용했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탑승률 저조하여 적자가 나고.. 증기기관차 한량이다 보니 운용보수 하기도 쉽지 않아서..
그냥 수색역 짱박아 놯다가 점촌인가 어디로 갔다고 압니다..
지금은 어디 지방의 작은 역에 세워 놓은 걸로 압니다..
지금같으면 관광열차로 배차되어 잘 달리겠죠..
dmg트레인이나 o트레인 이런열차의 견인기로 배차 되면.. 관광객들 몰려들겠죠..
901호라고... 중국에서 샹유11형 경유 증기기관차 한량 수입해서 1994년부터 약 2년동안 서울교외선 운행및 이벤트 열차로 이용했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탑승률 저조하여 적자가 나고.. 증기기관차 한량이다 보니 운용보수 하기도 쉽지 않아서..
그냥 수색역 짱박아 놯다가 점촌인가 어디로 갔다고 압니다..
지금은 어디 지방의 작은 역에 세워 놓은 걸로 압니다..
지금같으면 관광열차로 배차되어 잘 달리겠죠..
dmg트레인이나 o트레인 이런열차의 견인기로 배차 되면.. 관광객들 몰려들겠죠..
부활 시켜서 관광열차 견인기로 배당하면 인기 좋을텐데요...
경유를 사용했다간 아무리 기름싸다는 미국도
감당못하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