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 선박이니 뭐니 하며 세계시장에 들이밀었지만 선주의 요구사항을 무시한채 자신들의 설계대로 밀어붙이다보니
선주인 해운사에서 먼저 일본을 버리고 우리나라로 발주처를 바꾸기 시작하면서 한국과 일본의 조선 산업 운명이
갈리기 시작하는데 이 표준 선박 어쩌구 하는게 뭐 당시 일본 기술이 세계 최고다라는 지들 망상도 있었지만
그거보다는 자체 설계 역량과 건조할수 있는 기술적인 능력이 부족했다는게 진짜 이유임.
이 모든건 구조조정을 하면서 선박을 설계할수 있는 사람과 실제 현장에서 만들던 사람이 팽당하며 벌어진 일들임.
한국업체가 저런일이 안일어나서 천만다행이다....
한국업체가 저런일이 안일어나서 천만다행이다....
표준 선박이니 뭐니 하며 세계시장에 들이밀었지만 선주의 요구사항을 무시한채 자신들의 설계대로 밀어붙이다보니
선주인 해운사에서 먼저 일본을 버리고 우리나라로 발주처를 바꾸기 시작하면서 한국과 일본의 조선 산업 운명이
갈리기 시작하는데 이 표준 선박 어쩌구 하는게 뭐 당시 일본 기술이 세계 최고다라는 지들 망상도 있었지만
그거보다는 자체 설계 역량과 건조할수 있는 기술적인 능력이 부족했다는게 진짜 이유임.
이 모든건 구조조정을 하면서 선박을 설계할수 있는 사람과 실제 현장에서 만들던 사람이 팽당하며 벌어진 일들임.
이건 그냥 일본 조선의 몰락을 상징하는 사건일뿐.
MOL Comfort호가 침몰한 건, 하이텐강(너무 단단한 쇠)을 너무 많이 써서 균열이 생긴 겁니다
간단히 말하면 대형 선박은 원래 풍랑 일때 휘어지는게 정상인데, 저 배가 너무 단단해서 부러진 겁니다
저 배를 건조한 미쓰비시중공업을 옹호하는게 아니라, 팩트체크를 제대로 하시라구요.
일본 조선업계는 이미 저 배 건조 이전부터 설계인력 부족, 일감 부족으로 원래부터 힘들었는데,
지들도 위기의식을 느껴서 이마바리 산하로 똘똘 뭉쳐서 대형 컨선 찍어내죠. 결코 만만히 볼 상대는 아닙니다. (Imabari 수주 잔고 확인해보세요)
일본이 삽질을 한 걸 쓰시려면 미쓰비시가 크루즈 지을라다 대차게 말아먹은거랑, MRJ 여객기 만들어보려다 거의 GG친걸 적어보시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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