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글 : http://testdrive.reviews/xe/autoBoard/1876
Cnet에서 그 점을 알려 주네요.
뭐 이런 저런 이야기들을 많이 들어서 알게 되었지만...
그래도 나름 한번 더 정리한다는 기분으로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아직도 전문적인 자동차 연구원들보다...
이상한 듣보잡 회사에서 만든 첨가제가 더 좋다고 믿는 분들도 많다는 것이죠.
그리고 그 연구원들보다도 자신들이 더 전문가라고 말하는 분들도 계시고...
뭐 알고 있다고 해도... 귀가 얇아서... 듣다보면 혹하긴 하지만요 ㅎㅎ
계속 맘을 다잡긴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어째든 영상에서 말하고 있는 잘못된 다섯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5위. 차를 예열하면 연료를 절약할 수 있다.
4위. 더러운 에어필터가 연료를 낭비한다.
3위. 고급연료가 연비를 높인다.
2위. 첨가제가 연료를 절약할 수 있다.
1위. 수동 변속기가 연료를 절약할 수 있다.
뭐 수긍이 가는 부분도 있지만, 약간은 정말 그럴까 하는 부분들도 있긴 하네요.
5위는 연료 절약보다는 차량 컨디션을 위해 한다고 생각 되는 부분이구요.
4, 3, 2위는 저도 공감 하는 부분...
1위는 요즘 오토들이 워낙에 락업 클러치를 적극적으로 쓰니...
100%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수긍은 하게 되네요.
하지만 제가 출퇴근용으로 몰고 있는 파워텍 구형 4단 오토같은 경우는...
4단에서만 락업 클러치를 물고 있고, 그것도 악셀링을 조금만 잘못해도 바로 락업을 해제해 버리니... 조금 힘들긴 하더군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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