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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3 본방사수하라 15.09.16 23:03 답글 신고
    걍 순정
  • 레벨 중사 2 흑마제 15.09.16 23:07 답글 신고
    걍 달지 말까요? 이번에 미션오일도 보고있는데 킥스멀티플러스 생각하고 있거든요.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5.09.16 23:03 답글 신고
    원래 스파크 미션 설계시 미션 쿨러도 기본으로 포함하도록

    자트코에서 권장했지만... 쉐보레가 원가상승을 이유로

    그냥 안달고 나왔었죠. 달고 나면 체감이 다르긴 다르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2 흑마제 15.09.16 23:08 답글 신고
    혹시 쉐비님 오일쿨러 장착하셨나요???
  • 레벨 중장 울산쉐비 15.09.16 23:13 신고
    @흑마제 수동이라 미션쿨러 안달아도 되요;;
  • 레벨 중사 2 흑마제 15.09.16 23:14 답글 신고
    아 맞다. 쉐비님 수동차타셨지ㅠㅠ
  • 레벨 대위 2 트윈터보 15.09.16 23:54 답글 신고
    권장했다는거 출처를알수있나요
  • 레벨 대령 3 pjhzero 15.09.17 00:53 답글 신고
    그래서 미션오일이 더욱더 중요해졌는데, 의문의 순정규격변경으로 더 난감해진;;

    저의 경우 이번에 미션오일3314, 3317 동시호환 규격으로 바꾸기로 결정했습니다.

    미션오일쿨러 사제의 경우는 보통, 보증끝나고 하는걸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효과는 단 사람마다 매우 만족하고 있으나, 사제쿨러의 구조상 매우추운 겨울날 급속한 냉각때문에, 자트코 특유의 고온의 미션오일과 급격하게 냉각된 미션오일의 만남이 금속에겐 악영향을 끼칠수있다는. 썰이 있긴한데. 먼지 아시죠? 뜨거워졌다 급속냉각하면 금속이 어찌되는지. 여튼 이 이론으로 주장 펼치는 쪽이 있습니다. 여튼 이것에 대한 갑론을박은 아직까지 동호회내에서도 진행중인걸로.

    원래 냉각기관의 경우 서서히 냉각시키는게 맞다고 하죠. 사제쿨러가 얼만큼의 급속냉각이 되는진 몰겠지만, 차에 대해서 저도잘 모르는지라;;;;
  • 레벨 소령 2 4forty5 15.09.17 05:09 답글 신고
    저는 예전에 다른 차에 자동변속기 공랭 쿨러를 추가로 달아봤었습니다. 모든 차에 자동변속기 수냉 쿨러는 달려 있습니다. 엔진 라디에이터 밑에 파이프를 넣어서 엔진 냉각수 중 차가운 냉각수를 사용해서 냉각을 시킵니다. 공랭 쿨러를 장착한다면 달려 있는 수냉 쿨러보다 먼저 통과하도록 호스를 배관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그렇게 했고요. 그렇게 하면 원래 구성에서는 과열된 오일이 수냉 쿨러에서 충분히 낮은 온도까지 냉각되지 않고 변속기로 돌아가는 일이 생길 수 있지만, 공랭 쿨러에서 먼저 식혀주면 이후에 지나가는 수냉 쿨러에서 처리해야 하는 열량이 적어져서 수냉 쿨러에서 완전히 냉각된 뒤에 변속기로 돌아갈 것입니다.
  • 레벨 소령 2 4forty5 15.09.17 05:10 답글 신고
    그리고 쿨러에서 돌아간 오일이 즉시 변속기 기계장치를 도는게 아니라 일단 변속기 오일팬에 모여서 거기 있는 오일들과 섞인 후에 다시 펌프를 통해 변속기 각부에 공급되므로 설령 차가운 오일이 돌아오더라도 이미 오일팬에 있는 따듯한 오일과 섞일 때 온도는 적당하게 됩니다.
  • 레벨 대령 3 pjhzero 15.09.17 05:33 답글 신고
    오호라? 그럼 그 주장들은 장치의 경우에 따라선 기우에 그칠 우려가 될수도 있겠네요. +_+

    저도 오래탈꺼라서, 보증 끝난후에 설치 고려중이었거든요. 근데 그런 주장이 있어서 궁금했는데 덕분에 풀립니다.
  • 레벨 중사 2 흑마제 15.09.17 07:22 답글 신고
    아 그렇군요. 그럼 오일쿨러다는게 허튼돈은 아니란 소리시네요. 아직 보증이 10월달까지라 좀 더 지켜본 다음에 다는걸 고려해봐야 겠네요.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 레벨 하사 1 CarpeD1em 15.09.17 09:58 답글 신고
    현재 9만 2천정도 탔고, 4만인가 5만정도에 미션쿨러를 달아줬는데.. 만족합니다.
    특히 킥 다운시에 만족해요..

    그리고 과냉 방지는 온도조절 벨브(??)만 달려 있으면 괜찮습니다.

    일정 온도 이상일때만 벨브가 열려 쿨링팬을 지나 냉각시키거든요.

    그런데 단점이 최고속이 좀 떨어지고 140 이상가면 출력이 좀 많이 떨어져요..
    왠지 압력이 빠지는 느낌이랄까??

    예전에는 GPS로 170정도 나왔다면 이제는 GPS로 158정도 자기 힘으로 달리네요.

    저는 쿨러달고 걱정되는게 저 온도 조절 벨브가 고장났는지 않났는지 확인이 안되니깐 걱정이네요 ㅎㅎㅎ;
  • 레벨 중사 2 흑마제 15.09.17 13:58 답글 신고
    혹시 어디서 장착하셨는지 알 수있을까요? ㅎㅎ
  • 레벨 하사 1 CarpeD1em 15.09.17 16:00 신고
    @흑마제 저는 그 대구에 있던 업체에서 했는데.... 혜주파인가?? 거기서요..
    경기도 광주쪽(???)에 토콘이라는 업체에서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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