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종 대형면허는 있는데 장내에서 보통 2단으로 다니다 변속구간에서 3단 잠깐 넣었다가 빼본게 다인데 이번에 레미콘을 몰아보니 기어변속 타이밍도 잘 못맞춰서 옆에서 단수 말해주면 그때그때 변속하면서 주행하네요.. 공차일때 3단출발 바퀴굴러가면 바로 4단넣고 살짝밟고 5단 이런식 인거죠? 6루베 실린차는또 어떤식으로 몰아야할지..
그리고 스타트가 너무어렵습니다.. 언덕 에서 2단 출발 너무 밀리던가 뛰면서 출발되거나 시동꺼지는데 안밀리고 출발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제가 처음엔 브레이크,클러치 같이 밟고있다가 2단넣고 클러치 살짝떼고 브레이크놓는순간 엑셀 밟을틈도없이 밀려버리네요 면허시험볼땐 버스로는 경사로 에서는 잘올라가지던데 그래서 영상도 찾아보고하니 클러치를 조금 덜떼서 그런거 같은데 클러치가 5가 다 밟은상태라면 4정도를 뗀 상태에서 브레이크에 있던 발을 바로 엑셀로 밟으면 밀림없이 출발이 되는건지.. 엑셀도 5가 다 밟은상태라면 3정도만 밟아서 속도 10됬을때 클러치를 떼주면 되는건가요?
막 힐앤토? 브레이크뒤꿈치 엑셀앞발로 다들 그렇게 출발을하시는건지 대형차 선배님들 조언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꾸벅)
저같은 경우에는 3단출발 5단하이6.7.8그리고반단까지 대부분 저 방식대로 탔어요
사람마다 틀리고 같은 차라도 다를수 있어요 근데 굳이 1단스타트는 모르겠네욪ㅎㅎ
요즘 차들은 밀림방지가있어서 안해도 되는 방법인데 썩다리들은 없어서 쓰는방법입니다
물차 기름차 인분차 믹서차 유동성이 있거나 중량이 많은 차들이 씁니다 말타거나 하면 미션작살나고 쪼인트 떨어집니다
사이드넣고 클러치 살짝떼고 출발하는듯 할때 사이드 풀어버림과 동시에 악셀조지면 하나도 안밀리고 되요
대형차 전부 에어사이드이고 그렇게써도 아무이상 없시요
이제 2개월차 초보입니다..
6루베 실었을때 언덕에서 스타트 1단>3단
공차일때 스타트 2단>4단>5단 씁니다
심한 언덕은 1단 넣고 클러치 살살 놓으면 떨리다 꺼질것 같을 때 악셀 밟으면서 클러치 바로 뗍니다
절대 반클러치는 쓰지 마세요..
1단 넣고 클러치 살살 놓으면 떨리다 꺼질것 같을 때 악셀 밟으면서 클러치 바로 뗍니다
>클러치로만 올라갈려하면 언덕은 밀려버리네요..
빈차는 3단출발
공구리 실었을때 2단 출발
반클러치 상태에서 시동 꺼질까봐 악셀 쌔리 밟으면 그게 더 큰일납니다
꼰대들 용어로 구라찌방 나간다고 하는데 ..
운행중에 기어가 안들어가고 안빠져요
클러치감각은 자주 해보시는수 밖에 없어서 저같은 경우는 주말 같은경우에 청수 6루베 받아서 차 없는 경사로 가서 계속 연습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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