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격
일단 가격만 보더라도 유럽 현지 생산되는 차
고속버스급 : 벤츠 트라베고, 세트라 s516, 만 라이언스코치 = 700000유로~1400000유로 정도입니다(약 9억~19억)
시내버스급 : 벤츠 시타로, 만 라이언스시티, 볼보 9700 등
= 500000유로~1000000유로 정도입니다(약6.5억~13억)
가격에서 승부가 안되니 베어샤시만 가지고 중국이나 터키바디빌더업체 조립해서 한국가져와도 비쌉니다 그리고 품질은 현저하게 떨어지구요
2. 법규(전폭)
유럽 중국 전폭법규는 2550mm
우리나라 2500mm는 이라서 바디 전폭 바꿔서 들어와야 하는데 연 만대도 안팔리는 시장에 굳이 투자비 비싸게 들여서 고칠 이유는 거의없죠..
하지만 스페인 전폭 법규2500mm이지만 유럽 전폭 법규를 만족하는 2550mm버스들이 잘팔리지만 특별하게 사고나고 불만이 없어서 국토부도 검토들어간다는 말이 있긴 합니다
자국회사 견제하겠다고 수입회사들 들어오라고 법규를 바꿔주는 나라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자국회사 견제하겠다고 수입회사들 들어오라고 법규를 바꿔주는 나라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중국하고 한국은 전폭이 비슷하니.. 수입하는데 문제는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가격적으로 이미 게임아웃
의문입니다. 아마 제조사들도 분명히 시장고려해보긴했겟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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