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를 뽑아서
5년후 15만키로가 되었다는 가정
15만원이라는 금액으로
5만원짜리 순정광유로 3000km마다 교체... (거의 새 오일상태가 언제나 유지)
15만원짜리 좀 괜찮다는 합성유 1만마다 교체( 질로서 승부하겠다... )
5년후 엔진 상태가 뭐가 좋겠습니까?~~~~
전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순정광유쪽이 좋지 않을까 싶은데요..
1. 광유 자주간다
2. 그래도 합성유지...
신차를 뽑아서
5년후 15만키로가 되었다는 가정
15만원이라는 금액으로
5만원짜리 순정광유로 3000km마다 교체... (거의 새 오일상태가 언제나 유지)
15만원짜리 좀 괜찮다는 합성유 1만마다 교체( 질로서 승부하겠다... )
5년후 엔진 상태가 뭐가 좋겠습니까?~~~~
전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순정광유쪽이 좋지 않을까 싶은데요..
1. 광유 자주간다
2. 그래도 합성유지...
다들 착각하시는게 그 어떤 고가의 엔진오일도 2000~3000km이후로 성능하락이 일어납니다.
1만km주행해도 상관 없다는게 그 등급성능을 유지한다는거지... 새 엔진오일 능력 그대로 유지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우리나라 엔진오일이 세계 순위권에 드는데... 그냥 자주 갈아서 새 오일컨디션 꾸준히 유지하는게 이익일거 같아요.
만키로에 광유 한번씩갈고 지금껏 고장없이 잘타고 있습니다
3천키로 1만키로 두고 보면 쉽게 보면 되요
운행을 자주하냐 안하냐 차이인대
운행하는 키로수가 많으면 광유 1년에 1만도 못탄다 하면 합성유
오일은 자주 갈아주면 갈아 줄수록 그게 더 낳다고 봐요~
고작 15만원으로 광유를 넣든 합성유를 넣던...
엔진 상태는 똑같다 입니다.
전 4천 부터 5백키로 단위로 체크하고 갈아버립니다
그리고 합성유가 좋다는건 잘 알겠지만 일반엔진오일하고 차이점은 코팅제 첨가 유무에따라 나뉜다고 들었네요
적정시기에 일반엔진오일로 교환하고 코팅제만 첨가하는게 제일 저렴하고 엔진에게도 좋은 방법 같네요
오일을 교환하고 운행을 하면 오일 자체가 열을받아 이미 산화가 진행됩니다
3000키로타고 만키로 타고의문제가 아니라 기간도 중요합니다.
쉽게말해서 일년에 5000키로도 안타는 차가 합성유 15만원짜리 넣고 3년 만키로 타면 그오일이 정상인가요?
또다른예로 일년에 3만키로 타는차가 광유 3000키로마다 교환하면 한달에한번 교환해야하는데 그게 정상인가요?
오일은 자기가 일년에 운행하는거리를 가지고 선택하는게 제일 현명합니다.
내가 일년에 3만이상탄다 하시는분은 님이 말한 15만짜리가 효율적입니다.
난 일년에 만키로밖에 안탄다 하시는분들은 광유가 답입니다.
오일은 타든 안타든 6개월에서 일년사이에 갈아주는게 좋은것입니다.
15,000Km가 적당해서 그렇게 해주는줄 알고있는데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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