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에 똑같은 사진이 있네요.
참고 기사도 넣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중국 상하이에서 제네싯의 첫 전동화모델이 출시되었고, 그 동시에 아시아 최초로 제네시스 X컨셉트가 공개되었다.
제네시스는 EV 편승현상 효과에 힘입어 첫 전동화 모델인 E-G80을 공개했다. 현대의 전기차 전용 플릿폼인 E-GMP를 사용하지 않고 기존의 내연기관 자동차의 뼈대를 이용하였다. 충전포트는 그릴에 위치해 있으며, 듀얼머플러를 탑재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뒷범퍼의 디자인은 기존의 G80의 디자인과 다르다.
E-G80은 4륜구동으로 구동되고, 상황에 따라 자동적으로 후류구동 시스템으로 전환할 수 있다. 그래서 모터의 위치는 뒤쪽과 앞쪽에 위치해 있다. 특히, 뒷쪽에 있는 모터는 후륜구동을 가능하게 하고 더이상 추가적인 힘이 필요하지 않을 때 효율성을 더해준다.
일반 모드는 합산 총 465마력(272kW)를 발휘하고, 700Nm의 토크를 낼 수 있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듀얼 모터로 4.9초의 제로백을 기록한다.
또한 아이오닉5와 ev6에 들어간 V2L(Vehicle to Load)기능이 들어가 있어 3.6kW의 전력으로 가전기구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고, 350kW의 급속충전 시스템으로 10%에서 80%까지 단 22분만에 충전할 수 있다.
주행거리는 한국에 있는 연구소 측정치에 따르면, 19인치 멀티스포크 휠을 장착했을 때 최대 427Km까지 갈 수 있다.
솔라루프는 태양에너지로 효율을 더해준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