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야코블레프 에이브로라고 적던데요.
찾아보니 에이브로 RJ100은 똥망한 BAe 146을 부활시켜 만드는 거라네요.
사진 보니 딱 BAe 146처럼 생겼는데 Avro라고 해서 이상하다 했네요.
BAe 146 말고도 고익기에 제트엔진 4개 다는 짓을 하는 곳이 또 있나 했거든요.
왜 BAe 146이 망했냐면 한마디로 단거리 기체에 터보팬 엔진 4개를 다는 무리수 때문이죠. 운영비용 작살.
대신 단거리 이착륙 능력은 출중해서 소방용으로도 쓴다고 합니다. 소음도 적은 편이라 소음규제가 심한 공항에도 잘 맞는다고 하네요. http://en.wikipedia.org/wiki/British_Aerospace_146
야코블레프는 러시아의 유명한 항공기 제작사이고... 러시아 locomotiv 하키팀 참사가 Yak-42기종.
참사원인은 이륙실패. 원래 Yak-40 기종을 조종하던 조종사가 적절한 훈련 없이 브레이크 페달 작동방식이 달라진 Yak-42로 이륙시도중 브레이크를 계속 밟아댐. 잠깐 떴다가 바로 추락함.
Avro RJ100이나 Yak-42 둘다 100석 안팎의 탑승객으로
경쟁기종은 엠브라에르 E-jet, 봉바르디에의 CS100이나 CRJ700, 보잉 737-600/700, 에어버스 318, 수호이 수퍼젯, Comac ARJ21, 미쯔비시 MRJ90.
이 규모의 시장을 노리는 회사가 엄청 많네요.
@튜닝샵 틀린 정보를 적어드려 죄송합니다. 제일 중요한 부분을 안 읽고 댓글 달았네요 ㅠㅠ.
Avro RJ는 BAe 146의 부활이 아니라 1992년부터 생산된 성능향상버전이고 2002년 단종된 거 맞다고 합니다.
BAe 146/Avro RJ 합쳐서 23년 동안 387대를 팔았습니다..
찾아보니 에이브로 RJ100은 똥망한 BAe 146을 부활시켜 만드는 거라네요.
사진 보니 딱 BAe 146처럼 생겼는데 Avro라고 해서 이상하다 했네요.
BAe 146 말고도 고익기에 제트엔진 4개 다는 짓을 하는 곳이 또 있나 했거든요.
왜 BAe 146이 망했냐면 한마디로 단거리 기체에 터보팬 엔진 4개를 다는 무리수 때문이죠. 운영비용 작살.
대신 단거리 이착륙 능력은 출중해서 소방용으로도 쓴다고 합니다. 소음도 적은 편이라 소음규제가 심한 공항에도 잘 맞는다고 하네요.
http://en.wikipedia.org/wiki/British_Aerospace_146
야코블레프는 러시아의 유명한 항공기 제작사이고... 러시아 locomotiv 하키팀 참사가 Yak-42기종.
참사원인은 이륙실패. 원래 Yak-40 기종을 조종하던 조종사가 적절한 훈련 없이 브레이크 페달 작동방식이 달라진 Yak-42로 이륙시도중 브레이크를 계속 밟아댐. 잠깐 떴다가 바로 추락함.
Avro RJ100이나 Yak-42 둘다 100석 안팎의 탑승객으로
경쟁기종은 엠브라에르 E-jet, 봉바르디에의 CS100이나 CRJ700, 보잉 737-600/700, 에어버스 318, 수호이 수퍼젯, Comac ARJ21, 미쯔비시 MRJ90.
이 규모의 시장을 노리는 회사가 엄청 많네요.
친절하고 자세한 그리고 멋진설명 대단히 감사합니다.
페르소나논그라타님 덕분에 많이 배워갑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Avro RJ는 BAe 146의 부활이 아니라 1992년부터 생산된 성능향상버전이고 2002년 단종된 거 맞다고 합니다.
BAe 146/Avro RJ 합쳐서 23년 동안 387대를 팔았습니다..
BAe 146 기종은 Pacific Southwest Airlines Flight 1771의 사고로 항공사고수사대에 나온 적이 있습니다.
http://en.wikipedia.org/wiki/Pacific_Southwest_Airlines_Flight_1771
항공기 문제는 아니고 항공사 직원의 조종사 사살 후 자살추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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