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쌍용자동차는 올해 3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영업손실이 932억원을 기록해 작년 같
은 기간보다 손실 폭을 줄였다고 26일 공시했다.
15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하기는 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판매와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
보다 감소한 가운데 인건비 감축 등 자구 노력을 통한 비용 절감 효과로 영업손실 폭을 다소 줄였다.
3분기 매출액은 7천57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5.63% 감소했고, 당기순손실은 1천24억원을 기록했다.
쌍용차의 3분기 판매는 2만5천350대로, 코로나 재확산 추세로 인한 수출 감소와 국내의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에 따른
수요 위축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8.5% 감소했다.
다만 지속적인 제품별 스페셜 모델 출시와 코로나 확산 추세에 맞춘 온라인 구매 채널 다양화, 비대면 마케팅 효과 등
으로 올해 들어 3분기 연속 판매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쌍용차는 전했다.
올 뉴 렉스턴
[쌍용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출도 주요 전략시장의 경제 활동 재개 추세에 따라 6월 이후 3개월 연속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쌍용차는 이달 초 국내 업계 최초로 홈쇼핑을 통해 티볼리 에어를 출시한 데 이어 11월에는 올 뉴 렉스턴을 랜선 쇼케
이스로 출시하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 글로벌 판매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스페셜 모델 출시와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판매가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며 "4분기에도 티볼
리 에어와 올 뉴 렉스턴 등 신규 라인업 출시를 통해 판매 확대와 수익성 개선을 함께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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