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추리에 V12가 달렸죠. 당연하게도 대중 접근성이 좋지는 않았는데,
상징성이 있었죠. 말 그대로 과거였지만요. (지금은 V8하이브리드로 넘어갔지만..)
렉서스LFA 같이 헤일로 모델 개념 비슷한건데,
현대도 전기,전장 기술이 좋으니 제네시스 브랜드로 그런 차 한대 내놔도 좋을 듯 합니다.
어차피 그런 차들이 판매량보다는 위상과 가치를 높이고자 내놓는거라서요.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동력성능은 냉정하게 도요타가 더 낫습니다.
그리고 언급하신 주행기술이란게 반자율주행 등의 소프트웨어를 얘기한다면 오히려 현대쪽이 더 좋구요. 일본내 현지 테스트에서조차 도요타,혼다보다 현대 반자율주행 점수가 더 잘 나온걸 보면 말 다했죠^^;
그리고 제목에 대한 답을 하자면 국내시장 한정 도요타의 경쟁력이랄게 있나요? 굳이 있다면 익히 알고있는 내구성? 신뢰??^^;
얼마전 도요타의 다양한 조작들이 밝혀졌는데 그중 치명적인 내용이 테스트용은 가짜 ECU를 넣어서 출력 조작하고 판매용은 성능을 줄인 디튠 ECU를 적용했죠. 이러니 내구성이 좋을 수밖에 없죠;;
도요타가 디자인이나 성능, 옵션같은 상품성이 다소 떨어져도 굳건히 많이 팔리는 이유가 내구성과 신뢰도인데 하필 그 두 부분에서 조작을 했다는게 아이러니하네요^^
댓글들을 읽다보니 궁금한게, 세계 최고수준의 하이브리드 기술력을 가진 도요타가 왜 전기차 시대를 맞이해서는 고전하고 있는지 의아하네요. 하이브리드와 전기차는 별개의 기술력인가요?
가성비가 영 꽝인만큼 메리트는 없죠
가성비로 살꺼면 현기 프리미엄이이면 벤츠 비엠 제네시스 정도가
무난하죠
토요타? 중꿔 손 벌리는 수준이라 차량 제어시스템도 구닥다리를 못 벗어남. ㅋㅋ
대중 라인업에 V12 적용할 것도 아닌데 과거만 보고 자위질을 하는게.. 맞나?
가성비가 영 꽝인만큼 메리트는 없죠
가성비로 살꺼면 현기 프리미엄이이면 벤츠 비엠 제네시스 정도가
무난하죠
혼다차 도요타 차 보면 등급 높아도
최신기능 하나도 없습니다..
20년전 그대로임
수십년 앞선 짬에 더 발달된 일본 기술의 결과물이라는게 우리가 따라잡기 힘들텐데요.
현대는 전기차는 상당히 앞선 기술력을 보유하지만 내연기관으로는 도요타한테는 여전히 못따라가죠.
거기다 90년대에는 유명한 2JZ-GTE엔진도 만들었습니다.
지금도 랜드크루저, 4런너, 하이럭스 같은 짱짱한 차들 찍어내는데
저평가 할 브랜드가 아닙니다.
내연기관은 말할것도 없고 현대가 EF 쏘나타에 미쓰비시 시리우스 엔진 달아 출시할때부터 토요타는 하브(프리우스) 양산 시작했어요.
기술차이라고 볼만한 증거가 양산시점 하나뿐이면 압도적으로 앞서는건 없는거죠
아침부터 빵터지네요
토요타? 중꿔 손 벌리는 수준이라 차량 제어시스템도 구닥다리를 못 벗어남. ㅋㅋ
대중 라인업에 V12 적용할 것도 아닌데 과거만 보고 자위질을 하는게.. 맞나?
상징성이 있었죠. 말 그대로 과거였지만요. (지금은 V8하이브리드로 넘어갔지만..)
렉서스LFA 같이 헤일로 모델 개념 비슷한건데,
현대도 전기,전장 기술이 좋으니 제네시스 브랜드로 그런 차 한대 내놔도 좋을 듯 합니다.
어차피 그런 차들이 판매량보다는 위상과 가치를 높이고자 내놓는거라서요.
현대에서는 is-f같은차도 수프라같은차도 LC500같은차도 LFA같은차도 양산안하잔아요.
자..이제 말해봐요. 어디가 구닥다리 자동차회사죠?
그리고 언급하신 주행기술이란게 반자율주행 등의 소프트웨어를 얘기한다면 오히려 현대쪽이 더 좋구요. 일본내 현지 테스트에서조차 도요타,혼다보다 현대 반자율주행 점수가 더 잘 나온걸 보면 말 다했죠^^;
그리고 제목에 대한 답을 하자면 국내시장 한정 도요타의 경쟁력이랄게 있나요? 굳이 있다면 익히 알고있는 내구성? 신뢰??^^;
얼마전 도요타의 다양한 조작들이 밝혀졌는데 그중 치명적인 내용이 테스트용은 가짜 ECU를 넣어서 출력 조작하고 판매용은 성능을 줄인 디튠 ECU를 적용했죠. 이러니 내구성이 좋을 수밖에 없죠;;
도요타가 디자인이나 성능, 옵션같은 상품성이 다소 떨어져도 굳건히 많이 팔리는 이유가 내구성과 신뢰도인데 하필 그 두 부분에서 조작을 했다는게 아이러니하네요^^
댓글들을 읽다보니 궁금한게, 세계 최고수준의 하이브리드 기술력을 가진 도요타가 왜 전기차 시대를 맞이해서는 고전하고 있는지 의아하네요. 하이브리드와 전기차는 별개의 기술력인가요?
30년,20년,10년,5년
빠르게 그 격차를 좁혀가고 있죠..
그래도 아직은 전반적으론 3년 정도는
뒤쳐져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내연기준)
그러나 그것도 곧 따라잡고 역전할거라
믿고있음..
다만, 브랜드가치와 다양한 차량을 만드는건
아직 도요타 따라가는건 멀어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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