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IIHS에서 부분정면 충돌테스트를 강화했습니다.
기존에는 하지 않았던 테스트기에 많은 차량이
낙제하기도 했죠
오늘 중형 세단의 테스트가 공개되었습니다.
같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쏘나타, K5는 맨 아래에)
혼다 어코드 G
스바루 아웃백 A
닛산 알티마 M
도요타 캠리 M
폭스바겐 제타 P
(표로 올리니 계속 짤리네요..)
현대 쏘나타
https://youtu.be/4-M1hF2dOpA
전체 평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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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 및 안전 케이지 | |
운전자 상해 대책 | |
머리/목 | |
가슴 | |
허벅지/엉덩이 | |
다리/발 | |
운전자 구속 및 더미 운동학 | |
뒷좌석 탑승자 부상 대책 | |
머리/목 | |
가슴 | |
대퇴골 | |
뒷좌석 승객 보호 장치 및 더미 운동학 |
기아 K5
전체 평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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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 및 안전 케이지 | |
운전자 상해 대책 | |
머리/목 | |
가슴 | |
허벅지/엉덩이 | |
다리/발 | |
운전자 구속 및 더미 운동학 | |
뒷좌석 탑승자 부상 대책 | |
머리/목 | |
가슴 | |
대퇴골 | |
뒷좌석 승객 보호 장치 및 더미 운동학 |
현대 쏘나타, 기아 K5가 꼴등이긴 한데,
내수형과는 다른것으로 보입니다.
한국 KNCAP의 2열 안전도평가는 문제 없는것으로 보아
내수형은 로드리미터 적용등
따로 보강을 해둔것으로 보입니다.
추가적으로 발견하면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실제사고나면 에어백도 안터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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