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voihRoraaXk
현대 팰리세이드의 미국 신규 2열 안전도 평가입니다.
결과는 P 최악등급을 획득하였고요.
하지만 내수형은 다릅니다.
정확히는 내수형이 더 좋다고 볼수 있고요
원인은 이 안전벨트 프리텐셔너에 있습니다.
안전벨트 프리텐셔너는 충돌시 화약을 이용해
안전벨트를 잡아당겨 탑승자를 시트에 고정시키고,
그 후 탑승자가 관성에 의해 앞으로 튕겨나갈때
벨트를 느슨하게 만들어 효과적으로 상해를 줄입니다.
이 안전벨트 프리텐셔너가 북미수출형에는 없으나,
내수형에는 장착이 되어있는상태입니다.
(북미)
(내수)
테스트 영상에서도 내수형은 2열 프리텐셔너가
작동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만,
북미형은 일반적인 리트렉터만 장착되어있어
안전벨트가 미동도 하지 않습니다.
이때문에 한국 테스트는 최고점을 획득하였고,
미국 테스트에서는 최하점을 획득하였습니다.
정리하자면 내수형은 2열 프리텐셔너 장착으로
2열 안전도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였으나,
북미수출형은 2열 프리텐셔너 미장착으로 인해
2열 안전도 평가에서 낮은 점수를 획득하였습니다.
즉, 내수형이 2열 정면충돌 안전도가
더 높다고 볼수 있다는거죠.
하지만 팰리세이드 충돌테스트 관련 댓글에서는
조금 아쉬운 반응을 보여줬습니다.
팩트를 말했지만, 비추가 엄청나죠 ㄷㄷ
모르는건 문제가 되지 않지만, 팩트체크 없이
무작정 까고자 하는것은 맞지 않는 행동 아닐까 싶네요
게다가 쉐보레 트래버스도 M 미흡등급을 획득했지만
큰 논란이 없는것도 신기합니다.
현대는 무조건 위험하고 팩트따윈 무시하겠다는 모습보다
현대가 테스트 범위에만 대응했다는점을 비판하고
개선을 요구했더라면 좋았을텐데 참 아쉽네요...
좀더 현까의 자세로 팩트를 나열하면 추천수가 오를듯
그런것때문에 최대한 중립적으로 할려고 하고있습니다.
남들 다 까니까 나도 까고싶은 그런거죠
문제는 에어백도 제대로 안터지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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