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그대로 애매하네요
스타리아 에어백 관련해서 써봅니다
스타리아 호주 수출형
스타리아 한국 내수형
보시면 호주 수출형은 센터 사이드에어백이 있는데,
한국 내수형은 없습니다. (2023 연식변경때도 추가 안함)
이것만 보면 내수차별만 있는건데...
내수형에는 있는 무릎에어백이 수출형에는 또 없더라고요
센터사이드 에어백이랑 맞바꾼건가 싶었는데,
독일쪽에 판매되는 스타리아 유럽형은
최대 6 에어백으로
센터사이드, 무릎 둘다 없네요??
표로 나타내면 이렇습니다
종류\에어백 | 기본 6에어백(앞좌석, 커튼, 사이드) | 무릎에어백 | 센터사이드에어백 |
한국내수형 | O | O | X |
호주수출형 | O | X | O |
유럽수출형 | O | X | X |
스타리아는 내수차별도 있고
수출차별도 있으니
둘 다라고 보는게 맞을라나요??
카니발처럼 확실하게 내수만 안좋은게 아니라서
(현행 카니발은 강판, 안전벨트차별 존재)
애매하네요
카니발 내수차별 글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national/2167429
호주는 동승자도 많이 타서 그런 조합?
유럽애들은 그냥 무릅 깨져서 불구 되거나
옆사람이랑 부딛쳐서 죽어보라고..ㄷㄷㄷ
호주사양은 센터에어백이 있는 대신 팔걸이가 없습니다
DN8 역시 빗겨치기로 대응한 스몰오버랩 제외 LF보다 성적이 떨어지고요 ㅋㅋ 생각보다 별별 원가절감이 다 들어갑니다. DN8 중국형은 40% 오버랩에도 A필러가 접히는데 내수형과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센터 에어백이 없는 i30 세단(CN7)은 ANCAP에 차량을 제공하지 않아 테스트를 안 했고 유로앤캡 측에서도 2023년 스타리아 충돌시험 계획이 없다고 전달받았습니다 ㅎㅎ
DN8 LF보다 성적이 떨어진다는 말은 동의하기 어렵네요
차대 보강부터가 DN8이 훨 좋습니다
당시 테스트 기준과 현재 기준이 동일한 경우에만
테스트 성적이 앞선다고 볼수 있는데다가
오차범위도 고려해야합니다
그랜드 스타렉스 시절부터 호주에 경찰차로 많이 팔았으니 기준 충족을 위해 적용한 것 같습니다
그냥 나라공통으로 해주면 안되나
다 넣어서
현대차 입장 : 국가법에 따라...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