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9WCiDNcO04s
포터 봉고 충돌테스트 영상이고 1분 50초 입니다
토스카와 차대차 충돌테스트 예전에 한번 진행했는데
토스카는 양호, 포터는 미흡입니다
전체적인 평가 | |
---|---|
구조 및 안전 케이지 | |
운전자 부상 대책 | |
머리/목 | |
흉부 | |
다리/발, 왼쪽 | |
다리/발, 오른쪽 | |
운전자 구속장치 및 더미 운동학 |
IIHS 방식으로 나타내면 이렇습니다.
처참하지요...
다행히 국토부에서 소형화물충돌테스트 강화한다고
작년에 입법 예고를 했습니다만
(예시 자료)
정면충돌테스트에선 허벅지까지만 평가할뿐 다리/발은
아예 평가를 진행하지 않는게 조금 걸립니다.
세미보닛형태도 아직 확정되지 않았고
테스트카도 돌아다니지 않기에
현기가 기존 포터 베이스에서 앞주둥이만 약간 늘리고
A필러 보강후 출시하여 정면충돌테스트의
허점을 이용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대충 이렇게만 해서 나올수 있을것 같기도 합니다
많은 상상도처럼 세미보넷 타입으로 나왔으면 합니다만
현기가 그랬던적이 많지는 않아서
캡오버 타입 그대로 나올수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되도록이면 세미보닛 타입으로 나왔으면 하네요
기본적으로 타이어가 승객보다 앞으로 가야 힘을 받을수 있는 구조 아닌가 해 봅니다 ~~
사진에 차량은 다니고밴인데 엔진이 없이 모터로 제어하는 전기차량이다 보니 전면에 세미몬넷에
타이어가 앞으로 나간 형상입니다
최소 이런 형상 이상은 되어야 인체상해기준을 통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GOOD, ACCEPTABLE, MARGINAL, POOR은 보통 1-4등급으로 나타내거나 우수, 양호, 미흡, 불량으로 번역하더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