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20-21일 양일간 하남에서 있었던 미디어 시승회에서 탔습니다...
일단 5,6 GV60하고 같은 E-GMP플랫폼이라 거의 대등소이합니다.
GV60은 전자제어쇼바랑, 고급내장재, 정밀하게 조율된 튜닝을 제외하고 5,6이랑 큰 차이는 없고요
5와 6이랑도 큰 차이는 없는데.
실내공간은 상당히 넓습니다.
2열을 중시하시면 5로 가시구요...
특히 트렁크는 부산모터쇼에서도 봣지만 생각보다 너무 작아요
주행성능은 5보다 좀더 탄탄하고 안정적인데....주행 시트포지션은 여전히 SUV같이 높구요..
마이 드라이브 모드는 G90에도 있는건데 조금 간편화 된겁니다. EV성능 튜업이라고 마케팅적으로 말하지만 뭐 또이또이 합니다.
전비는 6.7 나왔는데 때려밟지만 않으면 전비는 걱정 없을 정도로....
후면을 제외한 전 유리 차음이라 국지도 드라이빙때는 확실히 조용합니다. 노면소음과 약간의 내장재 잡소리 제외하곤 좋아요..고속도로에서 140까지 올려봤는데 로드노이즈 말고는 NVH는 어느정도 잡은듯 합니다. 5보단 확실히 조용해요
출력 높게 잡고 only후륜모드로 스티어링휠 스포츠로 잡으면 재밌는 차입니다...
듀얼컬러 엠비언트는 폼은 나는데 역시 야간용입니다. 새롭긴해요
보스오디오는 여전히 의미 없습니다...저같이 클래식 애호가들에게 오디오는 포기하시라는 말..
디지털사이드미러는 5보다 확실히 보기 편합니다. 전방으로 조금 더 이동해서 고객를 돌리지 않고도 대략적으로 볼수잇어요 5는 고개를 많이 돌려야 해서 시선을 뺏기기 일쑤인데 6은 그게 좀 덜해요. 휘도가 약간 약해보이긴하나 햇볕만 직통으로 받지 읺으면 괜찮을듯 합니다.
5보다 하체 튜닝을 조금 더 한거 같고 HUD도 밝기 개선된듯...
ADAS도 5는 차로유지가 센터추종이 좀 개판인데 6은 어느정도 튜닝을 한것 같습니다. 아주 극적으로 개선된건 아닌데 그나마 5보단 나아요~~~
실내 모든 벌브가 LED로 되어잇고 전기 먹는 것들은 친환경적으로 대체 ^^
스티어링휠 가운데 4LED는 충전상태 주행보드 변화시 색상이 변하구요...모든것이 파라메틱화 디자인 입니다
내장재는 솔직히 5랑 또이또이고 현대차 브랜드 답게...제네같은 고급감은 없습니다.
일단 패밀리로서는 5가 낫고요 1-2인가구라면은 6입니다... 차박 이런게 원하시면 6은 삭제..
차 잘 만들었어요...정말...
저는 탑승만 해봤는데 몇가지 느낀 점은
1. 외부 디자인이 원톤이었으면 더 조약돌 느낌나고 깔끔했을것 같다
2. 뒷좌석이 넓고 트렁크가 좁아서 리어 레그룸을 줄이고 트렁크를 키우는게 좋지않았나, 궁극적으로는 해치백으로 나왔어야 했다
3. 디지털 리어뷰 모니터는 각도를 개선하거나 조절가능했으면
4. 센터 파워윈도우 스위치는 장점이 전혀 없다
5.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를 둘러싼 베젤은 인테리어를 올드하게 만든다
6. 스티어링휠 혼 재질이 넘 싼티난다
정도를 느꼈네욤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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