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것 같은데,
쉐보레 이쿼녹스는 미국에서도 수입차 입니다. 국산차 아닙니다.
미국에서 팔리는 이쿼녹스는 전량 멕시코에서 생산하며,
이 공장 물량 중 일부가 우리나라에도 수입되어 팔립니다.
마찬가지로 트레일블레이저나 트랙스 또한 전량 대한민국에서 생산하며,
이 공장 물량 중 일부가 우리나라에도 팔립니다.
(내년에 출시할 CUV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우리나라가 미국과 다른 점은 시장이 작다는 점과
현기가 압도적인 점유율로 있기에 수입차는 아무리 노력해도 현기만큼 규모의 경제를 이룰 수 없기 때문에
손해보지 않는 이상 현기보다 비싸게 팔 수밖에 없다는 점입니다.
더군다나 우리나라 입장에서 이쿼녹스는 미국산이 아니기 때문에 관세도 냅니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얼마나 똑똑하고 꼼꼼하게 따지면서 구매하는데요
지불 가격대비 매리트가 없으니 구매가 없는것입니다.
소비자는 외제차든 말든 상관없어여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얼마나 똑똑하고 꼼꼼하게 따지면서 구매하는데요
지불 가격대비 매리트가 없으니 구매가 없는것입니다.
소비자는 외제차든 말든 상관없어여
없으니까 안팔리는거겠죠.
직수입 쉐비차 부품값 비싼것까지는 이해 하지만 차값이 많이 비싼건 이해하기 힘들구요…
한국이 대규모 투자해서 점유율 높혀야 할 만큼 매력있는 시장이 아니니까 적당히 팔릴만큼 적당히 비싸게 가격 받는것일뿐이지요(비싸게 파는 일부 수입차들) 보조금도 받았으니 많이 팔리면 국내 공장에 물량 넘기라는 압박 피하기도 힘들꺼구요…
저렇게 비쌀 수 밖에 없는 건 판매자 사정인 거구요.
소비자는 그 돈 주고 살 이유가 없다는 것 까지 적어 놓아야죠.
이쿼녹스가 좋다고 한것도 아니고, 사라고 한 것도 아닌데 다들 왜 화가 나셨는지 모르겠네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