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슬 내연기관 접는 판국에 타우엔진 개량하기엔 오래 우려먹었고, 그렇다고 이거 하나 때문에 엔진을 새로 개발하기엔 개발비도 비싸고 G90 아니면 쓸 곳도 없다고 생각한거 아닐까 싶네요. 어차피 이번 G90이 마지막 내연기관이라고 못박은 판국에 신형 엔진 기껏 개발해놓고 한번만 쓰기엔 아깝기도 하고 하니
이미지 리딩용으로 판매할 시장이 없어요.
주력 시장인 한국은 자동차세 낮추는 배기량이 더 효과가 좋구요.
북미나 유럽은 EV로 전환되고 있는 추세이고.
이미지 리딩 역활을 할려면 EV로 내 놓으면 됩니다.
이젠 8기통, 12기통 이런걸로 프리미엄 효과 누리기 어렵습니다.
오 그러면 저 21인치 휠이 스탠다드바디 3.5마하 버전 전용으로 나오나 보네요 ㅋㅋ 그때 라이다 추가 옵션도 나올 계산일테고.. 지금 집에 구G90 5.0이 있는데, 돈 더 주고 산 입장에선 코딱지만한 로고 외에는 아무런 외적 차이가 없어서 아쉬웠는데 ㅋㅋ 나름 신기술(?) 트림이라고 저런 뽀인트를 주나 보네요 ㅋㅋ
들리는 말에 의하면 원리 이 출력보다 더 높았는데 연비를 향상시키기 위해서 디튠 했다는 이야기도.
저급은 그래도 이미지 리딩용 라인업이 중요한데.
S클 7시리즈 이런차들도 V8, V12 여전히 있죠.
알았어요 알았어
주력 시장인 한국은 자동차세 낮추는 배기량이 더 효과가 좋구요.
북미나 유럽은 EV로 전환되고 있는 추세이고.
이미지 리딩 역활을 할려면 EV로 내 놓으면 됩니다.
이젠 8기통, 12기통 이런걸로 프리미엄 효과 누리기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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