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중형 .6gdi타고 있다가 2.0 lpi로 싸게 바꿀 기회가 생겨서요.
.6gdi는 최근에 쇼트엔진을 엔진오일 소모때문에 바꿧습니ㅣ다.
lpi 차량을 첨타보는데 대충 집 근처에 5군데 정도 찍히네요 반경 5km안에 출퇴근길에도 2개정도 있고...그래서 바꿔보려고 하는데
엔진내구성이 궁금해서요.
.6gdi쇼트엔진 교체할때 꽤나 스트레스 받았던지라 엔진내구성이 제일 고민이네요.
1. lpi엔진내구성에 대해 검색해보면 여러말이 나오는데 세타2gdi와 내구성이 같다. 또는 누우엔진이라 괜찮다. 이런 말이 나오는데 어떤게 맞는건가요?
2. 엔진오일 소모 현상은 없는것 같은데 다른 엔진관련 큰 수리 들어갈만한게 있나요?
3. 택시가 그 내구성이 좋다고 입증을 해준다는데 택시는 강화엔진+강화미션이라고 어디서 본것 같은데 일반 장애인 LPG모델과 택시 모델 엔진+미션 계통의 내구성이 다른 건가요?
lpi차량으 ㅣ출력, 트렁크 공간 이런건 필요없고 엔진내구성에 관련되어 궁금합니다.
내구성 관리만 잘하면 하자는 읎는엔진인걸로
밋숑은 한번 맛탱이가서 재생으러 교환
다만 요즘 가솔린 터보엔진들이 잘나와서 출력 아쉬움 정도..?
발생기간이 보증끝날때쯤 생겨서ㅠㅠ LF넘어오면서 디튠해서 내구성 잡았죠
I40도 누우gdi인데 디튠된 엔진은 오일감소이슈가 덜하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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