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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이등병 MD초년생 21.10.20 16:44 답글 신고
    혹시 경험이나 이유가 있으실까요?
  • 레벨 준장 19인치 21.10.20 16:39 답글 신고
    제가 1세대 K5탄게 누우 가스가 맞다면 40만 탈때까지 오일교체랑 겉벨트 베어링만 갈고 탓습니다
    내구성 관리만 잘하면 하자는 읎는엔진인걸로
  • 레벨 이등병 MD초년생 21.10.20 16:45 답글 신고
    엔진오일 7천~1만 교체 하려고 맘먹고는 있습니다. 택부 모델이 아니라 그냥 일반 모델이셧나요?
  • 레벨 준장 19인치 21.10.20 16:45 신고
    @MD초년생 랜트카요 회사차엿어요
  • 레벨 이등병 MD초년생 21.10.20 16:46 답글 신고
    아 그렇군요. 큰문제는 없는것 같네요.
  • 레벨 소장 봅봅디라라 21.10.22 00:09 답글 신고
    1세대 k5가스는 세타였던 듯
  • 레벨 병장 R470컴파운드 21.10.20 16:39 답글 신고
    누우 갓 적용된 yf 11년 8월식 탔었는데 약 462000km까지 엔진쪽은 소모품만 갈면서 탓섭니다 *_*
    밋숑은 한번 맛탱이가서 재생으러 교환
  • 레벨 이등병 MD초년생 21.10.20 16:45 답글 신고
    1세대 누우엔진이 내구성이 확실히 괜찮나보네요. 엔진오일관리가 중요한가보네요. LPI는
  • 레벨 중사 1 히끄무리슛팅어 21.10.20 16:48 답글 신고
    와이프 09년식 yf쏘나타 20만키로 멀쩡합니다~ 수동모드로 조지고(?) 다녀도 멀쩡합니다~
  • 레벨 이등병 MD초년생 21.10.20 16:56 답글 신고
    1세대 누우나 최근 누우나 lpi엔진은 같은건가요?
  • 레벨 소장 봅봅디라라 21.10.22 00:10 신고
    @MD초년생 09년 가스는 세타엔진
  • 레벨 이등병 타타fc 21.10.20 17:57 답글 신고
    현재까지 k5 11년1월식 lpi 세타모델을 타고 있습니다. ~2011. 중순경까지 세타1으로 알고 있구요.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대략 2011년 중순부터 lpi누우 모델로 변경된걸로 알고있습니다. 신차부터 대략 22만타고있고 소모품과 기본 오일류 교환외 고장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 레벨 대위 1 가가리니 21.10.20 18:06 답글 신고
    누우 2.0 가스랑 가솔린은 특별한 결함이 없습니다
    다만 요즘 가솔린 터보엔진들이 잘나와서 출력 아쉬움 정도..?
  • 레벨 원사 3 스파크크리에이티브 21.10.20 23:21 답글 신고
    누우 초기형 172마력들은 세타2랑 동일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발생기간이 보증끝날때쯤 생겨서ㅠㅠ LF넘어오면서 디튠해서 내구성 잡았죠

    I40도 누우gdi인데 디튠된 엔진은 오일감소이슈가 덜하긴합니다
  • 레벨 대위 2 몽구해상다이렉트 21.10.20 18:24 답글 신고
    신형 스마트스트림 누우 가솔린은 저RPM 힘딸리면 노킹나요... 저도 그러던겅요ㅠㅠ 블핸에선 불스원샷 먹여보라네요 주유소도 s오일만 가보고...
  • 레벨 소장 봅봅디라라 21.10.22 00:11 답글 신고
    lpi는 가솔린으로 치면 mpi 개념이라서 내구성 괜찮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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