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중부고속도로 에서 저를(g70 3.3 ) 미친듯이 따라오시던 k8 3.5 의 차량 거동을 보며
저건뭐지? 심상치 않은데?? 느끼며 궁금증 이 생겨서 k8 시승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겠습니다...철컹. k8이 스포츠세단 인줄 알았습니다... )
3.5인지 어떻게 알았냐구요 ?? 차막힐때 차주분이 창문열면서 오창휴게소 에서 커피한잔 하자고 하시길래
3.5냐고 여쭈어 봤습니다.. (생각보다 잘따라 오시길래 3.5일거라 예상은 했구요 )
기아 k8 이 그린카 로 소량 풀렸다는 소식에
석촌역 으로 시승을 다녀왔습니다.
가솔린 2.5모델 이고 송파시내. 분당수서 에서 1시간 여 시승해봤습니다.
1. 핸들링 - 더뉴그랜저.k7 프리미어 대비 훨씬 좋아졌습니다
전륜왕 폭스바겐 차량들 처럼 정확하고 민첩한 핸들링 느낌은 아니지만
기존보다 훨씬 좋아졌습니다. (2.5도 렉타입 적용 으로 알고있음)
2. 고속안정성 - 직빨안정성 은 더뉴그랜저.k7프리미어 보다 조금 좋은편이였고 드라마틱 한 변화는 아니였습니다
3. 코너링 및 거동 - 기존 더뉴그랜저 .k7프리미어 의 유턴시나 코너링 시 핸들반응 과 차량의 거동이
엇박자로 움직이는듯한 불쾌한 느낌이 사라졌습니다 k8 은 쇼바가 분명 무른편임에도 민첩하고 직관적이게
움직여 주는 모습이였습니다. 이 부분은 진짜 월등히 좋아졌습니다.
4.실내 디자인 - 신형이라는 느낌은 분명 있지만 개인적으로 더뉴그랜저 실내가 조금 더 고급진 느낌 이였구요
하위트림이라 일반가죽시트 에 일반도어트림가죽감싸기 모델 이였는데 깔끔하니 나쁘지 않았습니다.
계기판 네비게이션 위치 좋고 시인성 좋은편 입니다.
공조기 패널 과 네비게이션 패널 2in1 시스템 은 사용해보니 크게 불편하진 않았고
터치반응도 좋았습니다 .
5.엔진 - 스마트스트림 2.5엔진 나오고나서 느낀부분인데
엔진 에 무슨 양념을 쳐놓은건지 저회전 영역에서는 흡사 6기통 비수무리한 회전질감 이 나옵니다
물론 밟으면 영락없는 4기통 이지만 기존 2.4대비 회전질감 도 좋고 사운드 도 좋은편 이네요
(2.4 같은 경우는 회전질감 도 별로였고 가속할때 맥이빠지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2.5스마트스트림 에 저회전영역 회전질감 과 가속할때의 답답하지않게 반응해주는 느낌은
8단미션 에 영향인지 엔진에 알수없는?? 양념을 쳐놓은건지는 모르겠습니다)
6. 총평 - 길어질대로 길어진 k5.소나타 에서 휠베이스 를 더 늘려버린 전륜구동 세단이
이정도 거동을 보여주는거 보면 꽤나 민첩한것 같구요 . 기존 더뉴그랜저.k7프리미어 같은경우 고속 .중저속 차선변경때
왠지모를 이질감 이나 불쾌함 등이 있었는데 k8은 그런 느낌들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셋팅의 차이보단 신형 플랫폼 적용 으로 인한 거동차이 겠죠??
굳이 풀체인지 를 앞둔 더뉴그랜저 를 신차로 구매하는건 무의미 하다고 보여집니다.
k8 을 구입하시던지 그랜저 풀체인지 를 기다려 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 하체후리기나왔던데 .
k8은 숫자만 k7보다 커진거고
하체나 고속주행은 k7이랑 똑같을꺼같은데 ㅋㅋㅋㅋㅋㅋ
그냥 쏘는차아님 . 100키로 정속주행으로 다녀야됨 .
참고로 올뉴k7 5년째 타지만 주행성능 개쓰래기임.
그랜져보다 3센치 넓은거밖에 장점없음 .
역시 k8도 차체만커지고 하체보강전혀없이 나옴 .
그리고 차체가 더커졌는데 2.5 엔진으로는 부족함 .
3.5정도 타야 가족 4명탔을때 무리없이 주행가능 .
기존 2.4 k7 성인 4명타면 악셀밞으면 엔진음만 커지고 차가 안나감.
성남야탑홈플러스 에도 한대있는데..
어떤분이 장기로 빌려간건지 차가 돌아오질 않네요 ㅎㅎ
어린친구들이 벌써 해먹은건가요?? ㅋㅋㅋ
쇽 셋팅을 무르게 하는 바람에 민첩함이 떨어지고 핸들조향 과 차거동이 다르게 노는 느낌이였는데
k8은 승차감.민첩성.핸들링 모두 잡아놓은 느낌이네요
더 높은 출력 과 6기통 회전질감 을 원하시고 주행거리가 많아 3.5 가솔린 유류비 가 걱정이신분들은
3.5lpi 로 가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충분합니다
4기통 사서 세금,기름 애끼야지
현재 람다3.3 터보 타고 있습니다
2.5엔진 이 저회전 영역에서
6기통처럼 보들보들한 느낌을 주는건 확실합니다
물론 악셀때리면 굉음 나는건 2.4랑 똑같구요
냉간시동 은 소리가 큽니다..
냉간시동 은 어쩔수가 없어요
20~30만키로 까지 타실분들은 괜찮은 선택지 인것 같습니다.
스타일 옵션 안들어간 모델 후방 턴시그널 은 만들다 만듯한 느낌이에요..
기존 k7프리미어 와 비교시 같은가격이면 들어가는 옵션은 k8이 더 많습니다.
싸졌다고 하는게 맞을것 같네요
조용한듯 합니다만 이 부분은 타이어 영향도 있을수 있으니
딱히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저회전 영역 질감이 다르다고 생각들 을 분명히 하실텐데요
악셀깊게 가져가면 굉음나는게 영락없는 4기통 저출력 자연흡기 지만
저회전 영역 에서는 기존 2.4 보다 훨씬 보드라운 느낌 입니다.
저도 과거에는 람다3.0 현재는 람다3.3터보 를 타고 있는 사람으로서
6기통 회전질감 을 누구보다 잘알고 있는 사람입니다.
오늘 하체후리기나왔던데 .
k8은 숫자만 k7보다 커진거고
하체나 고속주행은 k7이랑 똑같을꺼같은데 ㅋㅋㅋㅋㅋㅋ
그냥 쏘는차아님 . 100키로 정속주행으로 다녀야됨 .
참고로 올뉴k7 5년째 타지만 주행성능 개쓰래기임.
그랜져보다 3센치 넓은거밖에 장점없음 .
역시 k8도 차체만커지고 하체보강전혀없이 나옴 .
그리고 차체가 더커졌는데 2.5 엔진으로는 부족함 .
3.5정도 타야 가족 4명탔을때 무리없이 주행가능 .
기존 2.4 k7 성인 4명타면 악셀밞으면 엔진음만 커지고 차가 안나감.
판매하던건 누구나 다 아는사실이구요
이번 k8은 기존k7 에서 네이밍 만 바뀐것도 모두가 다 아는 사실입니다.
저도 올뉴 k7 3.0 타다가 비엠 320d 420d 를 거쳐
g70 3.3으로 온사람 입니다.
k8 은 신형 3세대 플랫폼 입니다..
올뉴k7 .k7프리미어 보다 주행성능 이 좋은건 사실이에요
댓글달아주신분은 구형 플랫폼 그대로 껍데기 바꾸고 나온차량 인줄 아시는것 같네요
신형플랫폼 으로 만든차량 이면 셋팅차이 를 떠나 주행성능.주행질감 이 달라지게 되는건
당연합니다..
그래서 계약 보류 했습니다ㄷㄷ
2.5스마트스트림 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터보모델 이 탑재된 전례 가 없는 모델이라... 글쎄요
이번에 하이브리드 에는 1.6터보 매칭한게 그나마 최초라고 할수 있겠네요
그럼 별론데....
밟으면 영락없는 4기통 이지만 저회전 영역에서
기존2.4 보다 보들보들한 느낌을 준다는 내용 입니다.
신차니까 당연히 품질이 좋지 ㅋㅋ
옵션 떡칠에 환장하는데 정작 차를 몰고 나가보면 이제 곧 내연기관 끝날 시기인데도
아직도 차량의 기동은 모자르더라
심지어 그렇게 까던 혼다 어코드 보다도 못하던데
깜빡이 키면 대쉬보드에 나오는 괴랄한 짓을 보고도 좋다 그러고 (모든 유튜브는 대본 받은듯)
중국차 몰아보면 아주 싸겠네 ㅋㅋ
근데 또 휸기처럼 내장재며 옵션 떡칠한 중국차는 ... 아직 차 만듬이 미숙하댄다 ㅋㅋ
글쎄요.. 현기 차량들이 일본전륜.폭바차량 보다 핸들링 감성이나 이런건 부족한 면이 있지만
세대를 거듭하면서 좋아지고 있는 부분이구요
실질적인 차량 거동 자체는 큰차이 없습니다.
저같은 경우 현기-비엠-현기 로 돌아온 입장으로서
어코드 가 전륜패밀리세단 기준에서 바라볼때 그나마 핸들링이 좋은차지
독일 후륜스포츠세단 거동 에 비빌정도는 전혀 아닙니다..
이또한 일본 전륜세단 을 타고 계신분들의 착각이겠죠?
애플에서 차 나오면 살 것 같아서 후딱 해치워야 되겠는데 길이가 너무 길어서 찜찜하군요.
운전을 25년 넘게 했다는 아줌마가 아직도 주차를 못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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