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소호흡기 달고 있던 애들 미련없이 털고가게 막타 쳐준거지.
과거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일본차가 꽤나 인기였음. 렉서스를 선두로 북미형 모델들 독일차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면서 렉서스 ES가 강남쏘나타가 되고 혼다 시빅(어큐라 모델 리뱃징으로 미국 시빅보다 고급모델)이 강남 아반떼였지. 인피니티도 G 세단과 쿠페가 인기 견인하고 연착륙.
근데 이게 일본차라 인기인게 아니라 그 품질에 적당한 가격이여서 인기였다는게 확실한게 가격 정책 잘못한 코롤라 등의 모델이 망했고 미쯔비시, 스바루는 브랜드 안착조차 못함.
이를 망각한건지 본사의 북미전략이 바뀐것 때문인지 독일차와의 가격차이가 점점 줄었고 이로인해 수입차시장 성장만큼 일본차 판매 증가가 안됨. 그나마 렉서스는 버텨주나 했는데.
막타로 일본의 경제제재에 반발한 한국 네티즌의 불매운동이 크리티컬 히트를 가함.
앞으로 일본차는 한국시장에서 과거 위상 절대 못 찾음.
다시 그럴 확률은 희박하죠.
그 시장을 결국은 벤츠랑 BMW가 가져가고 볼보도 조금 나눠가고
수입차 판매가 저렇게 느는데에도 비중이 줄어든건 독일차의 강세, 기존 일본차를 대체할 차종이 늘어났다는 걸로 봐야..
이태저태 말집어넣어 원래 망할징조였다는 끼워넣기식 논리전개에 제가 웃는거 말고 뭐할게 없어서요.
뭔가 망하고 박살나는거 좋아하는거 불매러들 특징 아니겟슴니까?
나름 수요대비 잘팔고 있었는데요ㅋ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