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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하사 3 bm530i320d 21.04.21 10:37 답글 신고
    타이어, 고급휘발유에 따라 오락가락
    일단 내수용 기준 6.5초가 맞는듯 합니다
  • 레벨 소장 아이돌아이 21.04.21 10:38 답글 신고
    지리네요
  • 레벨 대장 NoBady 21.04.21 10:44 답글 신고
    쏘나타 N라인 테스트/car n driver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2029289

    0~60마일 5초

    모터트렌드

    쏘나타 N 0~60마일 5,3초

    https://www.motortrend.com/cars/hyundai/sonata/2021/hyundai-sonata-n-line-review-is-it-quick-enough/


    +_+
  • 레벨 원사 3 프엘프 21.04.21 11:07 답글 신고
    고급휘발유는 노킹으로 인한 엔진 성능 감소를 막아주는거지 엔진 출력을 높여주는게 아님.

    발진가속성능을 테스트하는데 미치는 변수는

    타이어 종류, 타이어 예열상태, 외기온(특히 터보차), 노면온도 등등 상당히 많음

    여러가지 테스트 결과를 종합해서 참고는 할 수 있지만 절대적인 성능 지표로 사용 하기엔 무리가 있음
  • 레벨 소위 1 kyto 21.04.21 11:14 답글 신고
    고급유가 출력을 높여주지 않는다 라는 말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고급유 권장차량의 경우 일반유 주유시 엔진의 출력을 낮추어서 엔진을 보호합니다. 따라서 고급유 주유시 일반유보다 더 높은 출력을 내줍니다.
    하지만 일반유 세팅차량의 경우 고급유를 넣던 일반유를 넣던 같은 출력을 냅니다.

    쏘나타 N라인의 경우 고급유 권장차량으로 일반유 주유차량과 고급유 주유차량의 출력이 다릅니다.
  • 레벨 원사 3 프엘프 21.04.21 11:18 신고
    @kyto 그런경우에는 고급유가 출력을 높여준다가 아니라 일반유가 고급유세팅 엔진의 출력을 낮춘다가 맞습니다.

    고급유가 출력을 올려주는게 아니라, 일반유가 출력을 깍아먹는겁니다. 이 차이를 명확히 알아야 합니다 ㅎㅎ
  • 레벨 소위 1 kyto 21.04.21 11:25 답글 신고
    이번일은 일반유 주유차량으로 테스트 한경우라서 고급유주유 유무도 변수에 포함되어야 한다는 것을 말하고 싶었던겁니다!

    고급유를 취급하는 주유소가 많아지면 좋겠네요... 넣으려면 주유소까지30분....
  • 레벨 소위 1 kyto 21.04.21 11:16 답글 신고
    그냥 정상상태시 제로백이 6.5초 정도로 보는게 가장 알맞는 것 같습니다.
    일일히 뒤져가며 잘못 측정되었어도 가장 빠른거 가져오는 것도 병x같고 타이어상태 등의 문제로 느리게 나온걸로 까는 것도 x신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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