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기본기, 옵션 등등 이야기 하시는데, 간단히 비교해 드릴께요.
소나타는 K5에 밀린지 오래니 K5와 비교하죠.
모든건 다 주관적인 점수니 참고만 하세요. ㅎㅎ
주행성능/승차감: 말리부 90, K5 75 (패밀리세단의 본질적 요구사항 감안)
주행/안전 옵션: 말리부 85, K5 90 (필수적인 옵션은 대동소이..)
기타 편의 옵션: 말리부 60, K5 90 (K5 보다가 말리부 보면 뭔가 없어보임)
외관: 개취지만 갠적으론 말리부 80, K5 70 (K5 멋있긴 한데 몇몇 포인트가 맘에 안듬..)
실내: 말리부 60, K5 90 (말리부는 화면 크기부터 키워야 할 듯. 중형차가 아직도 8인치라니..)
가격: 말리부 80, K5 70 (언뜻 말리부가 비싸보이지만, 견적 받아보면 확실히 더 싸요.. 할인의 힘)
종합 점수 (600점 만점)
말리부 455
K5 485
말리부 왜 안팔리는지 알겠죠?
K5보다 조금 우월한 부분도 있긴 합니다만, 떨어지는 부분이 너무 떨어져요.
특히, 한국시장 특성상 편의 옵션이나 실내 등에 신기술 도입이 늦는게 큰 문제인데,
그렇다고 내구성이나 성능이 월등히 좋은 것도 아니니 선택 받기가 어렵죠.
그리고 브랜드 이미지가 고령층에서는 아직도 대우차, 그 밑에선 오늘내일 철수각.
실제 한국GM이 철수 안한다고 맨날 이야기하고 국내 시설투자 계속 수천억씩 하더라도
현기 언플 + 사람들의 인식에는 그냥 조만간 생산시설 철수할 브랜드입니다.
물론, 전기차 생산 배정 안하고 공격적인 마케팅 안하는 등 자초한 측면도 있죠.
저는 아무쪼록 말리부도 잘 팔려서 K5도 더 좋아지면 좋겠어요.
예전보다 진짜 좋아졌지만, 가격도 진짜 많이 올랐네요.
말리부 차로 중앙유지도 안되지 않나?
안팔려서 할인 붙어 싼거면
손화타가 갑일듯
내구성 말리부 40 k5 80
애초에 그럼 하네스 설계를 다시해야거든요
옵션은 따로빼려면 풀체인지 말곤 답이없어요
이젠 껍질은 둘다 괜찮은데..
실내가 말리부는 어휴..
옵션이야 부족한 점 있어도 정신력으로 카바 친다지만..
실내가..
지금 다시사라면 저라도 k5삽니다
2019년초반까진 경쟁력있었어도.. 센슈랑 k5 나오고 나서 할인 등등 아니면 굳이 말리부 사야될 큰 이유가 없어요
2.0 터보 출력이나 1.3t 연비 보고 사는거 아니면 현기 1.6T 사면 연비 출력 어느정도 다 잘나오기에
어짜피 9세대 마지막으로 단종에정이라 이렇게 적당히 팔다가 단종될겁니다
다음차를 전기차로 만든다고했었으니
주변에 신형케파 넘많아서 안흔한거 하나랑
폴딩되는거 입니다..ㅋㅋㅋㅋ
말리부 그냥 압살인데
내 생애 다신 안삼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