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된 yf쏘나타 타다가 얼떨결에 k7 하브 풀옵 계약해버렷네요..
최신차이고 풀옵이다 보니 없는 기능들이 많이 생겨서 열심히 공부중인데 잘 이해가 안되거나 햇갈리는거 여쭤볼게요
1. 오토홀드.
오토홀드라는게 그냥 버튼? 눌러서 활성화 시키면 매번 작동하는거 맞나요?
2. ISG
isg기능으로 정차중 브레이크 밟으면 시동이 꺼지고, 근데 1번 기능이용하려고 브레이크 발뗴면 isg는 다시 해제 되서 시동 걸리고.. 이렇게 서로 상반되는 둘중에 하나만 써야 하는 기능인가요??
그냥 대충 생각햇을떄 하브 차량 자체가 정차중 조용하니까 isg 끄고 오토홀드만 필요시 쓰면 좋을것 같은생각이면서도
isg 작동시 다시 시동시 크게 이질감 없으면 또 연비도 향상된다니 좋은것 같기도 하고..
연비최악이 isg끄고 오토홀드 쓸떄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실사용 어떻게들 하고 계시나요?
3. 전자식파킹브레이크
와.. 이건 아직도 감이 잘 안잡힙니다. 기존차는... 주차. P단 . 필요시 사이드브레이크(풋) 체결이 끝인데..
여기 와서 글보니.. N단 옮기고 전자식 파킹 걸고 P로 옮기고.. 이렇게들 말씀하시는데..
이렇게 하는건가요?ㅠㅠ 정석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어봉에는 P 잇는건 맞죠? 어떤분은 P도 버튼이라고 하셔서..
주차시.. 전자식 파킹브레이크? 어떠케 쓰는지..
기존차는 사이드 채울일 많이 없는데.. 요즘 전자식파킹브레이크 나온거는 다 채우는게 맞는건지..
아..일단 기존 사이드 브레이크= 전자식파킹브레이크 같은기능인거죠??.
신문물이 너무 어색하네요ㅠㅠ 도와주세요!
?
미션보호 위해 주차하고 전자파킹 수동으로 하고 기어 p 하고 시동끄라는말씀이 맞나요?
경사있는곳에서 바로 p넣고 브레이크 발떼면 차가 꿀렁거립니다. 이게 미션에가는 부하가 커요.
귀찮으면 굳이 중립안가도 되구요. 브레이크 밟고 p,사이드 브레이크 떼고 해도되요.
그리고 일반 내연기관 차들이 오토홀드와 ISG를 같이 쓰는 경우엔 정차시 두가지 다 작동하고 있다가 출발시엔 악셀을 툭 쳐주면 시동이 걸리고 다시 악셀을 밟으면 출발하는 시스템으로 작동합니다
단순합니다 정차시 오토홀드걸려서 안밟고 가만히 서있다가 출발시에 그냥 악셀한번만밟으면 갑니다.
어차피 하브라 저속출발은 모터이고 깊게밟은거면 출발은 하되 움직이면서 시동걸리겠죠뭐 지가 알아서합니다
시승해보세요 5분내로 깨달을수있음
지금 스탑엔고는 더 불편함...
난 사실 이런기능 없는차도 상관없는데...
요즘차는 대부분 이런기능 다 들어있네요...
19년도 S클래스 S450 가솔린에 스탑엔고 보고 놀랐는데...
BMW 지금 내차 가솔린인데 스탑엔고... 어색함...
매번 꺼놓고 다님...
2. Isg와 오토홀드 같이 쓰면 편함
Isg로 시동 꺼지고 오토홀드로 브레이크 발때도 시공 꺼진게 유지됨
오토홀드 비활성화 하면. 브레이크 계속 밟아야 함
3.p누르고 시동끄면 전자식파킹은 자동으로 걸림
기존 사이드는. 수동
전자식파킹은 가존 사이드를 자동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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