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전쯤에 미국에서 트랙스 단종 대신 휘발유 모델의 엔진이 2세대 크루즈에 들어간 1.4T 엔진으로 교체된다고 했는데,
국내에도 2021년 1월 모델부터 신형 엔진으로 교체되었네요.
아무래도 북미 수출물량이 90%가 넘는 모델이다보니 북미에 교체한 사양을 국내에도 그대로 적용한 듯 합니다.
배기량: 1,362 → 1,399
출력: 140 → 155
토크: 20.4 → 24.5
복합연비: 11.8 → 11.4
기타: 제3종 저공해차 (신형 엔진)
특이하게도 연비는 기존보다 더 떨어졌네요.
하지만, 이정도 출력이면 초소형 SUV들 중 가성비를 고려할 때 가장 뛰어난 성능이지 않을까 싶네요.
최상위 트림에 풀옵을 해도 2,500만원이 안되니 조금만 지나서 할인 받으면 2천만원 초반대에 풀옵..을 살 수 있겠네요.
그리고 휘발유 모델 한정 최하위 깡통에도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본으로 들어가서
안드로이드 오토나 애플 카플레이로 순정 내비 비슷하게 쓸 수 있습니다. 깡통의 가성비가 매우 좋아진 듯 하네요.
전고 높아서 운전하기 편하고 주차하기 편하고 진짜 저에게는 베스트 차~
전고 높아서 운전하기 편하고 주차하기 편하고 진짜 저에게는 베스트 차~
1.3t진동생각하면 1.4t 매력적인데요..
북미에서도 둘 다 판매합니다.
트랙스도 그렇게 대량으로 줄줄터지는데 지들끼리 쉬쉬하고 타니 차량 소유자 아니면 아무도 모르져...
다른차 리콜 뜰때 욕하고 흉보면서 정작 자기들차 리콜 떨어지는게 소원인 사람들..
가격도 엘란트라가 조금더 비싼 편이었고요.
정말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저도 가끔 타는데 주행감은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옵션부족과 수입차급의 부품값이 ㅎㄷㄷ하죠
트랙스가 코나랑 거의 비슷 성능이 비슷하거나 약간떨어진다는게 유투브 전문 기자들 의견인대
그정도면 트랙스가 엄청 선방 한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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