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리프트라는 정의 자체가 차 앞부분하고 뒷부분의 플라스틱 부분으로 된 것만 바꾸는 걸 의미합니다. 즉, 차의 앞뒷부분 또는 실내 인테리어만 소소하게 바뀌는 거고 차체하고 엔진과 같은 기본적인 뼈대를 이루는 것들은 페리 전이랑 그대로여서 검사를 안하는 겁니다. 페리를 풀체인지급으로 하는 현대가 이상한 거죠
우리나라에서 가장 대중적인 엔캡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신차 기준 최초 1회입니다.
해마다 연식변경 모델, 이후 f/l모델 전부 검사하지 않습니다.
다 돈이거든요.
연비측정이나 충돌테스트는 각 제조사(국산, 수입 둘 다)로부터 해당 모델 깡통트림을 직접 구매해서 진행합니다.
그리고 충돌테스트를 비롯하여 엔캡의 안전등급은 자동차관리법과 같은 관계법령에 상위개념도 아닐 뿐더러 단순한 참고사항 정도이지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진 않습니다.
이를테면 스몰오버랩이 동급차량보다 떨어진다든지 poor 등급이라도 판매 금지가 되는것도 아니구요.
신차 기준 최초 1회입니다.
해마다 연식변경 모델, 이후 f/l모델 전부 검사하지 않습니다.
다 돈이거든요.
연비측정이나 충돌테스트는 각 제조사(국산, 수입 둘 다)로부터 해당 모델 깡통트림을 직접 구매해서 진행합니다.
그리고 충돌테스트를 비롯하여 엔캡의 안전등급은 자동차관리법과 같은 관계법령에 상위개념도 아닐 뿐더러 단순한 참고사항 정도이지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진 않습니다.
이를테면 스몰오버랩이 동급차량보다 떨어진다든지 poor 등급이라도 판매 금지가 되는것도 아니구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