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스바루, 미쯔비시 전부 다 FWD 아니면 전륜기반 AWD
일본차 중에 토요타랑 닛산만 RWD 적극적으로 만들고
벤츠, BMW, 랜드로버 제외하면 대중적 유럽차들도 거의가 FWD 기반인데
뒤늦게 RWD에 뛰어드는 현기가 특이한 건지
혼다, 스바루, 미쯔비시 전부 다 FWD 아니면 전륜기반 AWD
일본차 중에 토요타랑 닛산만 RWD 적극적으로 만들고
벤츠, BMW, 랜드로버 제외하면 대중적 유럽차들도 거의가 FWD 기반인데
뒤늦게 RWD에 뛰어드는 현기가 특이한 건지
닛산도 인피니티를 빼고 보면 알티마 맥시마 전부 전륜인데....
폭바그룹도 없고 프랑스 2사도 없고 오펠도 없고 일본에도 딱히 없고 미국도 이제 차저 정도 빼곤 없고
미쯔비시는 전륜조차 제대로 만들 여력이 없는데 후륜 새로 개발은 꿈도 못꿈 ㅋㅋㅋ
혼다는 S2000 부활이 아니면 후륜은 필요가 없으니 이해가 가는데 어큐라까지 전륜기반인건 똥고집+자신감+원가절감 콤보인듯. 걔들은 워낙에 옛날부터 전륜 한우물만 파다가 가끔 NSX s2000이런거 떨궈주던게 전부였으니.
참고로 마쯔다가 중형급 이상으론 전륜 접고 후륜플랫폼으로 옮긴다고함
현대도 딱히 RWD로 갈아타는건 아니죠. 제네같은 고급차 브랜드가 필요하니 걔들 전용 플랫폼 따로 두는거고.
유럽 대중차들도 마찬가지의 이유로 후륜 스포츠카 만들 일이 없으면 굳이 돈들여서 후륜 만들 필요성을 못느끼는거임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