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이들링시 d 기어 넣으면 앞으로 슬슬 갈때
그때도 점화플러그 불꽃 붙고 4행정 작용이 일어나는지
궁금합니다.
2. 1번대로 된다면 악셀은 순수 연료분사량만 늘리는
스로틀 역할만 하는건가요? 그럼 배기음이 엑셀 밟으면
커지는데 그건 연료많이 넣어서 폭발도 크게하니까
그런건가요?
3. R기어 넣고 엑셀 안밟고 뒤로 가다가
다시 기어만 d로 넣으면 변속기가 상할거 같은데
아주 부드럽게 차가 뒤로가다 앞으로 가는데
(G80, k5등) 그럼 변속충격기 있거나
변속기어가 긁히는 소리가 날법도 한데
어떤 원리로 안나나요?
후진하다 D로넣을때 중립으로빠지니까 승용차는 크게 상관읍음 유동기어가 빠지면서 속도조절하는게 차동기어인가??암튼 그속도에 기어르마추니까 그런데 디젤은 기어가 좀커서 왠만하믄 후진하고 완전정지하고 D에넣는게조음
전자식스로틀이라면 알아서 연료량과 공기량을 조절합니다. 배기음이 커지는건 엔진의 회전수가 늘어난거에 대한 작용..
토크컨버터와 자동변속기에 대해서 따로 찾아보시는게 더 낫습니다 어설픈 설명보단.. 간단하게는 토크컨버터는 물리적
으로 직결되있지 않아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