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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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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2 시청찰청 18.12.13 16:05 답글 신고
    빙판길에 장사는 없섭니다유
    안전운전 하세유
  • 레벨 대령 3 팩트시전 18.12.13 16:05 답글 신고
  • 레벨 소장 필씨필씨 18.12.13 16:07 답글 신고
    토크가 큰차들은 겨울에 스노우 타이어 껴야 안미끄러집니다
  • 레벨 원사 3 김여사애인 18.12.13 16:09 답글 신고
    아무도 안간길에 눈이 소복..할땐.
    atm이나 mt가 좋은데
    도로에 눈이 밟히고밟혀서 얼음판터럼 되면
    더 않좋아요
  • 레벨 준장 파티지 18.12.13 16:35 답글 신고
    atm 전륜suv에 씁니다.
    오늘 현장가다 안되서 그냥 걸어갔네요..ㅡ.,ㅡ
    일반타야보단 좀 나을것같은데... 경사길에 눈있으니 답없네요.
  • 레벨 상병 재활군 18.12.13 23:10 답글 신고
    모하비 히터가 PTC인 건 아시죠?
    냉각수 온도가 75도 이상이 되면
    PTC가 꺼지고 냉각수 열을 이용한 일반적인 히터가 되는데요...
    여기서 문제는 PTC가 작동할 때 RPM이 슬쩍 올라가지요.
    해서 브레이킹 시 거의 멈춤 직전에
    앞바퀴는 서는 데 뒷 바퀴에 토크가 살아 있어 도는 겁니다.
    이 땐, 멈춤 직전 기어모드 N으로 빼주는 스킬이 필요하죠.
    더군다나 짧은 거리 이동 시에는 엔진열이 잘 안 오르기에 PTC히터가 잘 안 꺼집니다. 윈터타야 깅구면 뒤가 돌진 않을 겁니다만 사계절 낑구면 냉각수 75도 될 때까진 잡기술 좀 쓰셔야 해요... 히터를 끌 순 없으니까요. 모하비 특성이라고 아니, PTC히터의 특성이라고 받아 들이세요^^
    벤츠의 4매틱 SUV 취급설명서에는
    눈길 정차 시 기어를 N으로 빼라고 나와 있다는 글을 보배에서 본 적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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