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허 취득후 카니발1을 시작으로 sm싼타페
fd i30디젤 ,ig디젤을 운행중이며
디젤out님이 가장 싫어하는 디젤매니아?입니다~ㅋㅋ
얼마전부터 ig디젤이 냉간시 이상 소음으로
사업소 예약을 했고
작업자분이 냉간시 동일엔진 소음과 비교후 이상있음을 판단하고
수리기간이 조금 걸릴거 같다면서 lf쏘나타 하브를 대차해주더군요
주행후 첫느낌은 승차감이 ig보다 탄탄하게 느꼈습니다
이게 탄탄한건지 약간 가볍게 느껴지는건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요철을 밟고 지나갈때 충격이 ig보다는 조금더 느껴 지더군요
ig휠은 19인치고 lf하브 휠은 하브 전용 휠이라 인치도 많이 작은대
휠이 작고 타이어 편평비가 높다고 마냥 승차감이 좋다는 생각은
아니였습니다~
정차시에는 엔진이 개입되질 않기 때문에 세상 조용합니다~
주행중 차가 약간 울컥하던대
이게 엔진이 개입되던 순간이더군요
에코모드를 끄고 주행하니 울컥이는 증상은 조금 완화 되던대
그래도 약간에 이질감은 존재하더군요
방음 수준은 디젤이지만 역시 차급이 높은 ig가 뛰어납니다
정차시 소음말고 속도가 약간 붙었을때 들리는 노면소음이나 주행음 등이 확실히 차급을 느낄수 있을정도로 차이가 나더군요
연비는 솔찍히 시내주행에서는 하브가 더 좋습니다
물론 같은 차급이 아니기때문에 정확한 비교는 안되지만
같은 구간에서 lf 하브는 19km ig디젤은 14km정도 나오더군요
주행하면서 ev모드에 진입할려고 많이 노력했으며
처음에는 재미있던대 계속 주행하니 은근히 신경쓰이게 되네요 ㅎㅎ
저녁 퇴근시간이라 차량이 약간 막혔지만 저속에서는
대부분 ev모드 주행이라 연비에서 상당한 도움이 되는게
하브에 매력인거 같습니다
아무튼 처음 운전해보는 하이브리드 차량은
생각했던거 보다 좋은 연비에 깜놀한 하루였습니다
빨리 ig가 보고 싶네요~
그나저나 ig 19인치 rays휠!! 저거 19인치 치고는 무게 꽤 가볍습니다 11kg였나..아마 순정 19인치 대비 짝당 4키로정도 가벼울겁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