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경우 싼타페와 마티즈 모두 직접 앞뒤 위치교환을 해주는데 비방향성타이어가 장착된 싼타페는 2만km 마다 앞바퀴는 뒤로 11자로, 뒷바퀴는 앞으로 X자로 보내고, V형 트레드의 타이어가 장착된 마티즈는 1만km 마다 11자로만 바꿔줍니다.
제 경우에는 이전 차량부터 꾸준히 위치교환을 해주어서 별 차이를 못느끼지만 제 손님들의 경우에는 위치교환을 안해주던 사람이 위치교환을 해주니 타이어의 마모에 따른 주행저항의 증가와 횡접지력 감소가 줄어서 연료소모와 코너링 성능의 손실이 줄어드는게 수명이 늘어나는것보다 더 크게 체감되었다는 사람이 많더라고요.
저는 타이어를 한번에 교환하는
스타일이라
20000~25000주행후 위치교환
다음에는 마모도 확인후4짝교환
휠타이어는 동일사이즈.
2만4천에 앤진오일 교체시기인데
그때 교체하면서 타이어위치 바꿔달라하면 될까요?
아님 지금해야될까요?
어짜피 엔진오일 교환하실때
차띄우는데 작업하면서
슝슝 빼고 휠밸런스보고
후딱해용
마모도는 운전습관에 따라
다르기에 딱정해진 답읍 없어용
공기압, 빵꾸같은거 별눈치 안보고.. 위치교환도 알아서 1.5만이나 2만마다 오라고 합니다. 얼라이는 정가의 30%..
싸다고 인터넷에서 사서 교체하면..
위치교환 2~3번만 해도 5만원정도 추가지출생김;; 얼라이먼트도 제값주고 해야되고...
저같은경우 처음 쓴 콘티CC5는 1.5만 3회, 한타HL3는 1.5만마다 4회 옮기고 교체했었습니다. 아직 온전히 제가쓴건 두세트밖에 안써봐서..ㅋㅋ
지금쓰는 한타ATM은 아직 1.5만 1회만 이동했네요. 이건 한5번 할듯...겁나안다네요;;
제 경우에는 이전 차량부터 꾸준히 위치교환을 해주어서 별 차이를 못느끼지만 제 손님들의 경우에는 위치교환을 안해주던 사람이 위치교환을 해주니 타이어의 마모에 따른 주행저항의 증가와 횡접지력 감소가 줄어서 연료소모와 코너링 성능의 손실이 줄어드는게 수명이 늘어나는것보다 더 크게 체감되었다는 사람이 많더라고요.
신차의 경우는 타이어샵마다 가격이 다 다르구요 1~2만원 정도, 더비싸수도 있습니다
위치 교환하면 밸런스를 보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안전운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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