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디님이 14년식 kv신가요? 제가 13년식 kv 신차부터 10만키로째 타고 있고 더뉴모하비하고 g4는 유리시아하고 헤리티지 타봤어요. 5링크달린 프라임은 못타봤구요.에어서스달린 kv는 순정의 경우 적재중량 낮은 상태에서는 더뉴와 g4대비 요철에서는 제일 떨어지는 느낌인데 리어에어스프링이 위로 버티려는 장력이 웬만한 소형트럭급이라 무거운 프론트와 어울려 요철에서 튑니다. 이걸 줄이려고 타이어 공기압 낮추고 사제쇼바로 가죠.
대신 적재중량이 높아지는 경우는 후륜차고유지되고 전륜이 뜨지 않아 승차감과 조향의 안정감이 제일 좋다고 느껴지구요. 더뉴는 반대같습니다. 즉 일상적인 용도로는 더뉴순정이 kv순정보다는 좋습니다. 하지만 견인이나 적재등의 특수용도로는 kv가 승차감과 안정감이 더 좋게 느껴집니다. G4는 일상적인 용도에서는 모하비보다 롤링이 적게 느껴지지만 20인치 휠때문인지 핸들로 오는 잔진동이 꽤 느껴집니다. 승차감은 주관적이라고 보는데 제 사견입니다. 종합해보면 프레임차들 승차감은 여러상황들 종합해보면 그게 그거 같더라구요. Kv도 순정 작스쇼바 6만 넘어가기 시작하면 수명이 떨어지기 시작하고 더뉴쇼바로 교체하면 좋아지구요. 하지만 더뉴모하비 타보시면 kv대비 일상용도로는 확실히 더 우월하다고 느껴지네요. 더뉴하고 g4를 비교하면 더뉴는 거동이 상대적으로 요동이 크지만 그안에서 하체는 안정있게 가는 느낌이고 g4는 거동자체를 상대적으로 탄탄하게 조여놨지만 그안에서 느끼는 진동이 크다고 느껴지네요. 물론 세월의 차이에 따른 기타 차이는 인정하고 가야되구요.
댓글들이 산으로 가네ㅋㅋㅋㅋ
국게는 재밋어♡
부들부들 거리겠구만ㅋㅋㅋㅋㅋ
부들부들 거리겠구만ㅋㅋㅋㅋㅋ
모하비 3년이상 10만키로 타본사람으로써
잠깐타본 쥐4 렉스턴이 좀더 좋아보였씁니다.
댓글들이 산으로 가네ㅋㅋㅋㅋ
국게는 재밋어♡
위에 타봤다는데 우기는분도 재밋어~
알았다
모든 차가 신형이 더 좋은 법이니까요
그나저나 이번 렉스턴은 무지하게 크긴 크네요
그리고 렉스턴보다 스포츠에 레드가 완전 예뻐보이더라구요
레드 뽑은뒤로 색 이쁘다는소리 많이 듣습니다 ㅎㅎ
죠 사골모하비도 이제 단종시키고 신형
으로 나와야 할듯
꿀리지않는다고봅니다
단지 모든게 말그대로 세월에 장사없는거죠 머
모하비도 국산SUV 계 남성들의 로망이죠
저도 그랬으니깐..
저는 G4 승용으로갔습니다
스포츠 레드 이쁘네요
쥐4 진짜 옵션좋더라고요. 모하비타다 타보니 모하비는 구시대 유물같은느낌이.
모하비 10만 탔으니 부싱이나 쇼바 활대 링크 조인트 등등 조금씩 느슨해지기 시작했을 거고 반면 G4는 아직 신차라 단단한 느낌이 있었을거라 봅니다
세월 앞에는 장사없죠
대신 적재중량이 높아지는 경우는 후륜차고유지되고 전륜이 뜨지 않아 승차감과 조향의 안정감이 제일 좋다고 느껴지구요. 더뉴는 반대같습니다. 즉 일상적인 용도로는 더뉴순정이 kv순정보다는 좋습니다. 하지만 견인이나 적재등의 특수용도로는 kv가 승차감과 안정감이 더 좋게 느껴집니다. G4는 일상적인 용도에서는 모하비보다 롤링이 적게 느껴지지만 20인치 휠때문인지 핸들로 오는 잔진동이 꽤 느껴집니다. 승차감은 주관적이라고 보는데 제 사견입니다. 종합해보면 프레임차들 승차감은 여러상황들 종합해보면 그게 그거 같더라구요. Kv도 순정 작스쇼바 6만 넘어가기 시작하면 수명이 떨어지기 시작하고 더뉴쇼바로 교체하면 좋아지구요. 하지만 더뉴모하비 타보시면 kv대비 일상용도로는 확실히 더 우월하다고 느껴지네요. 더뉴하고 g4를 비교하면 더뉴는 거동이 상대적으로 요동이 크지만 그안에서 하체는 안정있게 가는 느낌이고 g4는 거동자체를 상대적으로 탄탄하게 조여놨지만 그안에서 느끼는 진동이 크다고 느껴지네요. 물론 세월의 차이에 따른 기타 차이는 인정하고 가야되구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