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차에대해 무지한 중생이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디젤이 그리 좋고 가솔린보다 펀치력,가속이 뛰어난데
고출력차량들..소위 말하는 페라뤼,람보 같은 슈퍼카나
럭셔리차량들..벤틀리,롤스 같은 차량들이 죄다 가솔린인
이유는 뭔가요? 뭔가 심도 있는 이유를 아실것 같아서..
여쭤봅니다. 아울러 레이싱 차량들도 디젤보다 가솔린인 이유가 뭔지
도 같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래서 차에대해 무지한 중생이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디젤이 그리 좋고 가솔린보다 펀치력,가속이 뛰어난데
고출력차량들..소위 말하는 페라뤼,람보 같은 슈퍼카나
럭셔리차량들..벤틀리,롤스 같은 차량들이 죄다 가솔린인
이유는 뭔가요? 뭔가 심도 있는 이유를 아실것 같아서..
여쭤봅니다. 아울러 레이싱 차량들도 디젤보다 가솔린인 이유가 뭔지
도 같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우디가 르망에서 디젤엔진으로 재미를 봣지만 사실상 일반공도용으로는 스포츠카는 안만드는것 보면 제가 모르는 이유가 더 잇겟져
차에대해서 알기나 하니?
F1에서 디젤이 안나오는 이유는 비싸서 그렇단다
돈이 많이 드니 그러치
너희도 돈많이 벌면 수입디젤차 타봐라~~ 신세계를 맛볼거다
f1에 디젤이 비싸서 못쓴다고요?
다 굴지의 메이저 자동차 회사들이 머신을 만들고 0.1초에 목숨을 거는 엔지니어가 수두룩한데 디젤엔진이
비싸서 못만든다고요?
푸하하하하 그냥 어그로시네... 아 존내 우껴~~~
반박도 안되고...
디젤 차 좋은점 많습니다.
다만 소음과 진동을 동반하고 고속주행의 한계가 있으니 그걸 펀 드라이빙 이라고 할 수는 없죠.
아... 디젤 안타면 말하지 말라고 하실까봐
X3/30d/엑드(18년식) 가지고 있습니다.
이녀석의 매력은 암만 밞아 제껴도 8키로 밑으로 안떨어지는 재미가 있습니다.
나름 나쁘지 않은 마력과 토크 거기에 SUV치고 가벼운 공차중량도 좋지만 디젤만의 소음과 고속주행시 동반되는
고속에서의 진동소음은 또 다릅니다.
그리고 죄고속을 내려면 어느 구간부터는 디젤엔진 특성상 고 알펨에서 압축력이 떨어지며 불안전연소를
시작하므로 뒷심이 부족하기에 최고속 구간까지 가기가 힘듭니다.
쥐어짜서 쥐어짜서 최고속 구간까지 갔다고 치면, 당연히 매연은 덤이겠죠... 그걸 DPF가 또 막고 있으니
속도 올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 부분에서 왜 고출력 차에 디젤이 없는지 답이 됐으려나요?
이렇게 이야기 했는데도 비싸서 못만든다는 똥같은 소리 하시면 큰일 납니다.
전 디젤차를 좋아하고 가성비로 알맞은 차로 타고 있습니다.
제가 소유하고 있는 저 X3도 님이 누누히 말하는 펀치력, 가속감, 일부의 펀드라이빙 됩니다.
그런데 제가 또 X6 m50i도 소유 하고 있습니다.
배기량이 깡패라고 펀치력, 가속감, 그에 비례하는 조용하고 진동이 덜하여 정말 펀 드라이빙을 합니다.
어그로가 아니시라면...
디젤의 특성부터 아시고 그 특성에 맞게 발전해온 디젤 자동차를 타는 분들까지 얼굴 찌푸리게 하는
개소리는 그만 하셨으면 합니다.
F1에 디젤이 없는 이유가 비싸서라니......ㅎ ㅏ ㅎ ㅏ ㅎ ㅏ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