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바디만 3대 타고 G바디로 기변했는데
솔직히 차는 엄청 좋아지긴 했으나 그 안정적임으로 인한
재미라는 요소가 좀 사라졌구요 .. F바디는 직진항속만 해도 아 bmw 굴러간다 라는 확실한맛 이 있었는데
g바디는 이느낌이 사라졌습니다.
인체공항적인 것들 시트편안함 이라던가 시트포지션 높이 그리고 계기판 시인성
같은건 F바디 가 더 낫습니다.
디자인도 솔직히 갠취긴 하지만 G바디가 신형느낌이 날뿐이지 이쁜걸로만 보면 F바디 가 더 이쁜것 같습니다.
튜닝빨도 F바디 가 훨씬 잘받구요
전에 기변후 시승기 에서 E바디에 거동느낌 과 제네시스g70 의 직빨안정성 이 두가지를 섞어놓은 느낌이라고
말씀드렸는데 고속주행 을 더 해보니 g70 3.3 4륜 보다 고속안정성 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차가 커졌으니 무거워 졌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F30 18년lci 랑 G20 이랑 공차중량 거의 같습니다 (10kg차이)
F30 320d oe모델 이 끝물에 가서 공차중량이 1650kg 가 된 이유는
연식변경 때도 지속적인 차대보강 으로 인한 공차중량 증가 로 알고 있습니다.
메이커 에서 직접적인 내용발표 를 안하는건 그간 판매해왔던 lci이전모델들 이나
lci이후 16~17 모델들 에 충돌안정성 부족 을 스스로 인정하는꼴 이 되어버리기 때문이라고
들었습니다.
지금 세컨카 로 14년식 골프 7세대 를 타고 있는데
확실히 베스트셀링카 는 년식불문.세대불문 각 모델별 특성이 존재할뿐
차가 미흡하다? 부족하다 ?? 라는 느낌은 딱히 없는것 같습니다.
3천 언저리에서 예산을 잡으시는거라면
18년식 F30 320d msp oe 전자계기판 달린 모델 보증연장 되있는 차량으로
구입하시면 좋을것 같고 ..
G20 320d는 제가 중고로 샀음에도.. 이 돈주고 사는게 맞나?? 싶을정도로 좀 모호합니다..
다만 신차가 hud마저 빠져서 출시되는 요즘 중고가 가 비싸더라도 19~20년식 이 메리트 있는건 부정할수 없네요..
담백하게 이노프리 빠진 모델 4천만원~4300만원 선에서 키로수 적은 19~20 년식 보증잔존 되잇는 차량 가져오셔서
190만원 들여서 보증연장 하시고 타시면 될것 같습니다.
더 궁금하신점 있으신분 댓글로 남겨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F바디 20d 만 3대째 탔던지라 소음체감이 바로 됬었는데
희안하게 요소수 들어간 모델이 엔진소음 이 더 적었습니다.
혹시 시간되시면...
http://www.encar.com/dc/dc_cardetailview.do?carid=35954658&pageid=dc_carsearch&listAdvType=zzim
요 물건 어떤가요?? 제가 픽한것중에 제일 맘에들긴해서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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