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회사 실험팀에서 20년 넘게 근무하면서 여러차종을 타본 결과 입니다.
(주관적인 느낌이니 심한 태클은 삼가해주세요)
차체강성 : 캐딜락CTS >>>> 300C > 벤츠 E클 = G80 = 제규어XF
묵직한 느낌 : 캐딜락CTS >>> 300 >> G80 = 제규어 > 벤츠 이클
노면방음 : 캐딜락 >= G80 = 300 > 제규어 > 이클
엔진 아이들링 소음 : 80 = 제규어 = 300 > 캐딜락 >> 이클 (벤츠 이클은 딸딸딸 디젤차 소리가 남)
연비 : 이클 > 제규어 > 캐딜락 > 80 = 300
탄탄한 하체 조율감 : 이클 >> 캐딜락 > 300= 80 = 제규어 (캠리도 하체 조율감 우수)
고속직진성 (직진 안정성) : 캐딜락 >>> 80 > 이클 = 300 > 제규어
140km 이상 고속 안정감 : 이클 >= 캐딜락 > 80 > 제규어 > 300
핸들링 : 이클 > 캐딜락 = 80 > 제규어 = 300
코너링 안정감 : 80 = 이클 > 제규어 > 300 > 캐딜락
제동느낌/제동력 : 이클 >= 80 = 300 = 제규어 > 캐딜락 (GM차들 세팅은 조금 힘이들고 밀리는 느낌)
시내주행 피로감 : 80 > 이클 > 제규어 > 캐딜락 > 300 (크라이슬러의 서스펜션 조율기술 미흡)
씨트 안락감 : 300 > 제규어 >> 이클 > 80 > 캐딜락 (GM이 전반적으로 씨트 세팅을 못함)
인포테인먼트 편리성 : 300 >> 캐딜락 = 80 > 이클 > 제규어 (G80은 편의장비는 최고이나 찾아들어가기가 어려움)
오디오 음질 : 80 = 이클 = 300 > 캐딜락 > 제규어
( 이클과 80 은 깨끗 섬세하나 저음의 박력과 음장감은 미흡 , 300은 저음의 박력과 음장감이 아주
좋으나 고음이 약간 거칠음, 캐디는 저음박력 고역미흡 )
네비 편의성 : 80 >>>>> 300 > 캐딜락 > 이클 = 제규어
계기반 디자인 : 300C >>> 캐딜락 = 80 > 제규어 > 이클
도어 개폐감 : 이클 > 300 > 제규어 = 80 = 캐딜락 ( 80은 시승차만의 문제로도 보임)
실내공간 : G80 >> 300 = 제규어 > 이클 > 캐딜락
외부 디자인 : 300C = G80 = 제규어 =캐딜락 >>>>이클
내부 디자인 : 이클 = G80 >= 제규어 > 300 > 캐딜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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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그렇고
닉에서부터 편향적이라 탈락
그건 그렇고
닉에서부터 편향적이라 탈락
단시간 제 느낌으로는 역동적이고 달리는 맛이 제일 좋았습니다.
싶지는 않습니다.
인터리어도 폭망이고...
다음 세대 차량들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둿좌석 때문에 기변했습니다..
캐딜락cts - 앞좌석은 방석부 앞뒤 길이가 짧고, 뒷좌석은 히프포인트가 높고 등받이가 곧추 서있고
말리부 - cts와 거의 유사합니다.
라세티 프리, 크루즈 - 앞좌석은 정말 잘 만들었는데 마찬가지로 뒷좌석 등받이가 곧추서 있죠.
미국애들은 이런 불편함을 못 느끼나봐요...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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