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직찍 사진이 없는점 ㅈㅅ저는 차알못이라는 점
급작스럽기도하고 시간상 퇴근 시간이 맞물려서 사진을 못 찍었어용
인터넷에서 퍼온 사진으로 대체하겠습니다
시승기는 주관적으견이니 아~하고 참고만 해주시기 바래용
출바알~
현재 g20 340을 운행중이고 이전엔 잠깐이긴 하지만 x3m을 운행했었어요
M을 타다 퍼포먼스 모델로 넘어오니 청각은 만족하지만
성능상으론 만족이 안되요
그래서 이번에 550으로 기변하고자해서 급하게 수배했더니 핸대전시장에 550i모델이 있어 시승예약을 잡고 갔습니다
우선 외관 생김새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lci이전 모델과는 외관상으로는 라이트 모양과 테일램프, 휠, 범퍼형상, 그리고 m5를 제외한 5시리즈 상위모델이기에 레이져 라이트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퍼포먼스 모델들은 세륨그레이라하여 사이드와 그릴, 레터링등에 몇가지 포인트를 주게됩니다
실내는
보시다시피 역시 이전 lci모델과 차이가 별로없습니다
계기판 모양이 현행 신형과 같이 바꼈고 네비가 10.25인치에서 12.3인치로 커진거빼곤 변화의 모습이 적습니다
3이나 4는 옵션으로 프리퍼포팩 신청하면 시트를 이전세대 m시트로 달아줍니다 얘는 기존에 시트랑 바뀌는것도 없고 그냥그냥 일반 시트 달아줘용
동력성능은 8기통 4.400cc 트윈터보 엔진에 530마력
토크는 76.5kg.m입니다
딜러와 함께 주차된 차량으로 가 시동을 걸때 의외로 조용합니다
340도 냉간시동때는 소리가 꽤나 시끄럽습니다
근데 550은 조용하네요..
냉간이 끝나고 컴포트로 대로변에 나가니 8기통 답지않게 조용합니다 이전에 탔던 모델들이나 bmw 특유의 저속에서 악셀을 어느정도 전개해야 탄력이 붙어 가는것과는 달리 살짝만 밟아도 나갑니다 악셀답력을 바꿨을리는 없고 미션을 이번에 m3, m4도 dct를 버리고 토크컨버터를 탑재해서 그런가 싶지만 340도 토크컨버터 방식인지라 차알못인 저는 그냥 아 여윽시 ㅅㅂㄲ 지리는 8기통 살짝 밟아도 나가네 이러고 맙니다
신호에 걸려 정차중에도 조용한대..컴포트에서도 8기통 엔진특유의 그릉그릉 거리는소리가 낮게 들립니다
컴포트 모드시엔 이게 8기통 4천cc차량이 맞나? 할정도로 조용합니다 뭐 디딸도 안에선 조용했으니 그러려니 합니다
좀 뚫리는곳에서 스포츠 플러스로 넣고 메뉴얼모드로 전환 후 밟았는데..지릴뻔했습니다 3단 넘어가기가 무섭내요;;;
컴포트 모드에서의 조용함은 없습니다 배기가 살짝 아쉽기는 하지만 충분히 매력적인 소리를 내어줍니다
340은 엔진에서 소음기까지 중통이 없다시피해서 소리가 제법나고 팝콘도 잘 튀겨주는 편인데 550은 저속에서의 악셀전개 후 악셀오프하면 그르르르릉 거리고 풀악셀 후 변속치면 빠바박하는 소리나 팝콘은 안납니다 대신 주행중 나는 배기음은 참 좋아요
주행중 급작스러운 악셀전개는 반박자 느리게 반응하지만 일단 반응하고 나서 악셀 땠다밟아다 땠다밟았다할땐 바로바로 반응합니다 일단 알펨이 한번 튀어오르고 나면 천천히 떨어져요 그래서 밟고 띄고하면 바로바로 반응합니다
요거 배기작업해주면 아주좋은 소릴 들을꺼같내요
갓8기통
고속에서는 아주 잘 달려줍니다 쫙 깔려가는 그런 느낌보다는 잘 달려준다? 이런 느낌입니다 퓨어m이 아닌 퍼포먼스 모델들이 m처럼 딱딱하지않고 노멀차량처럼 말랑하지도 않은 중간적인 성격의 셋팅입니다 고속에서 달리다가 노면이 고르지 못한곳을 만나면 천천히 가야지 라는 마음을 먹게 해주거든요 어댑티브써스가 있어서 이걸 쓰면 더 나을거같습니다 비엠에선 어댑티브 모드가 있고 없고가 차이가 큽니다 ㅠ
브레이크는 기본적으로 m스포츠 브레이크를 달아주지만 차체의 동력성능에비해 부족한감이 없잖아 있습니다
코너에선 인테그랄 엑티브가 있다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회전반경 좁은곳에서 회전할때 좁은공간에서 와리가리할땐 유용하겠지만 잡아돌리는것만큼은 차체가 커서 다이나믹한 핸들링 성능은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에코모드는 쓸 필요도 없을꺼같아 아예 안썼습니다
데일리로 쓰기엔 무리없는 승차감 아이들 태워도 m처럼 위아래 튀질 않아요
전기차 시대가 다가오고 있는 요즘 느낄수있는 8기통 갬성
저도 내연기관은 기변하게되면 얘가 마지막일꺼같습니다
8기통 4천씨씨의 유류비 압박이 있긴하지만 잠깐의 시승으론 이 차를 고려하고 계신분들이라면 충분히 권해드릴수 있을거 같내요(저만 죽을순없습니다 헤헤)
아 그리고 프로모션도 꽤나 나와서 한장이상입니다
호좁한 저의 시승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좋은밤 보내시고 내일만 지나면 주말입니다!
가격대가 겹치고 성능도 훨씬 좋고 후보대상에 잠시 있던 모델이라 아직 미련이 있는 모델이네요. ㅋㅋ
387마력이 부족하지않다면 340도 좋은가요?
D세그먼트 최강자죠.
직렬6기통 3천cc.
M3 엔진 디튠 버전이라서
칩 꽂으면 바로 80 마력 업 되면서 제로백 3.5초.
옵션도 현대차 수준으로 풀옵 입니다.
M디퍼렌셜에 전동트렁크에
3존 독립 에어컨에 전자식 가변 서스,
가변 그릴, 가변 머플러에
레이저라이트까지 있구요.
미션도 신형 M3, M4 에 들어가는 미션이
M340i 에 먼저 장착 되었습니다.
550은......
열심히 적금하고있습니다
540마력;;;;
X7 50I 도 지립니다...ㅋㅋ
빠르기는 빠른데 재미가 좀 부족한.. 운전재미는 3시리즈 크기가 딱인거 같아요~~
그래서 다들 아쉬워 하다라구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