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F10 528i. 2010년식 차주입니다.
B업체에서 하부 사진 보내서, 고수님들께 여쭤봅니다.
전 게시글에서 적은 것처럼 사건의 개요는 이렇습니다.
2019.2월. A업체 엔진미미 외 다수건 교체&수리/2백만
* 약간 엔진진동은 계속 있었고, 연식상 당연하다 생각
2020.7월. 자동차종합검사 불합격(배출가스)
2020.8월초. B업체 엔진청소(수리) 후 검사합격/2백만
2020.8월초. 주행중 정차시(기어는 D)대박 진동 느낌
* B업체 연락하니 수리중 엔진미미&브라켓 볼트 기파손
발견견했으나, 본인은 엔진청소 전문이라 수리안했다함
* 자기는 엔진청소시 엔진은 내리지만 볼트쪽과는 무관
하고, 엔진수리 후 출력이 항상되서 기존보다 진동을
크게 느끼는거라고 함. 결론 자기는 책임없다
2020.8월중. A업체 방문, 하부점검,
* A업체는 미미,브라켓 볼트가 알루미늄 재질이라, 엔진
진동이 계속 되었으면 충격이 누적되어 부러질수 있다고,
안쪽볼트 교체시 엔진내려야해서 견적 약 70만 통보
이게 자연적 고장으로 보고 제가 70만 부담해야할까요,
A업체 미미교환시 문제로 보고 따져야할까요,
아님 B업체 엔진청소시 문제로 보고 따져야할까요? ㅜㅜ
B: 서울 마포구청역 인근 SJ 입니다.
B는 사장님이 진정성있게 말씀은 하는데 저 볼트파손에 책임없다는게 믿기질않아요. 이분이 엔진수리후 시운전했고 그때도 이 진동을 느꼈다는데 왜 저희한테 사전고지를 안했을까요
잘보는 업체많습니다. 잘알아보시면 그차량 잘보는 업체가 몇군데 있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