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클 중고로 보증남은거 구입 후 연장하려고 합니다.
근데 이글 저글 읽다보면 수리비가 워낙 비싸다보니
중고사서 퍼지면 폭탄 맞는다 이런 말씀을 많이 하셔서 고민이 되네요.
근데 이야기들 들어보면 구동계통(엔진,미션쪽)이 퍼지거나 깨져서 크게 수리비가 들었다 하시는데
요즘 국산차도 이런식으로 구동 계통 깨지는 경우를 주변에서 많이 들어보지 못했는데
수입차는 유독 이런 고장이 부각이 되어서인지 고장이 국산차에비해 더 많이 난다는 뉘앙스로 들리더라구요.
실제 수입 엔트리 중간급 모델 타시는분들은 이런 수리비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새차사라고 댓글 다실분들 많을 것 같은데 어차피 보증얀장하고 탈거라 조금이라도 아끼려고 새차는 안살거같네요..
국산차 정식센터 100만원
국산차 사설센터 80만원
국산차 부품구입후 사설수리 60만원
수입차 정식센터 300만원
수입차 사설수리 200~250만원
수입차 부품사서 사설수리 150~200만원
일단 3배정도 차이라고 보시면될듯
보험으로 상대방 백프로 일때
수리비가 상상을 초월하는거죠 ㅋㅋ
근데 자기 주머니가 넉넉하믄
걍 그런가보다 하는거고
아니믄 힘들고 그러는거져
소모품이라 볼수 있는 부품들 가격이 국산차보다 높은게 사실입니다.
전륜 브레이크 로터&디스크,브레끼센서 직구하는데 600불정도 들었습니다.
(oem, 애프터 말고 순정품 기준)
센터에서는 디스크만 35만원인가 받더군요(공임 제외, 순수 부품가격)
국산차 정식센터 100만원
국산차 사설센터 80만원
국산차 부품구입후 사설수리 60만원
수입차 정식센터 300만원
수입차 사설수리 200~250만원
수입차 부품사서 사설수리 150~200만원
일단 3배정도 차이라고 보시면될듯
구동계열은 5배~10배 정도라고 보시면 되요
사설 친한데 있음 경정비까진 국산이랑 비스므리하게 갑니다 어차피 십만단위라 체감 별로 안됨
라이트하나가는데38만이더라구요..ㅎㅎ
서비스센터
보증끝나면 사설 이용하시면 될것같아요 센터 그림자도밟지않는게.. 아..그돈이면 소고기나..
비싸여 ㅋㅋ 근데에 인내심이강하시고 기다리면서 차에 애정이 있다면 유지는합니다
당사자 마음먹기 입니다 ㅋㅋ 수리비가 돈백이 나오는건 사실입니다 그만큼 부품도 공수도 국산대비 기다려야되는것도 있고 여유있고 돈많으면 상관업으나 아니면 그냥 기다려야쪄 그래서 인내 차를 타다보면
몆일걸릴 수리기간도 마주치게 됩니다 그래서 인내와 당사자의 의지겠쪄 ㅋㅋ
돈없으면 못탄다는애기가 맞긴합니다 ㅋㅋ
부동액 1.3배
브레이크 패드 0.8~1.2 (국산차 4~6만원+공임4 /전륜 ) (수입차 4~10만원 + 공임 5만)
엔진오일 1.1 (국산 고급형 KIXX PAO-1 0W30 )
브레이크오일 1.1 (DOT3 2통 3만원 + 공임 5만원)
알터네이터 2.0 (수입차 약 25만원~~)
배터리 1.0
오토미션오일 1.4
타이어 1.0
오토미션 고장시 3.0 (국산차 120만원 / 수입차 300~400)
이 외 전기장치 부품들 고장시 부품가격이 좀 나오죠....그러나 이베이를 통해서 직구하면 더 저렴할 수도.
국산차와 큰 차이 없습니다. 구입하려고 하는 차에 대해 공부좀 하시구요~~
저 같은 경우 몇대 있는대 전부 보증 끝났지만 비용 그닥 들어가지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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