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벤츠 E300 2.0터보
(5000km주행 신차)
승차감은 100점 만점에 85점입니다.
약간 묵직한 중량감과 고속안정감은 아쉽지만 제가 제일 싫어하는 후진동은 없습니다.
핸들링도 무난했구요.
한 참 더 타보면서 더 느낀점은 "딱 표준인 차" 라는 느낌이네요......요렇다 저렇다 색깔이 없는
노면 방음은 캐딜락 대비 상대적으로 좀 미흡하고 묵직한 중량감과 차체강성은 부족합니다.
저는 벤츠에서 가장 안타까운건 외관 디자인입니다.....마크떼면 중국차라고 생각합니다.
곡선도 아니고 직선도 아니고 본넷트 라인은 내리깔고 ...차체 코너부를 오그라들게 디자인해서
차도 작게 보이고 해드램프나 콤비램프 테두리 라인은 지렁이 곡선이고....
실내 디자인은 아주 멋지지만 계기판은 넓은 LCD인데 독특은 한데 저같은 정통 메니아들에게는 ...별루...
버튼이나 기타 조작 편의성등은 약간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ISG 자동시동꺼짐 장치가 무조건 켜지게 되어 자주 섰다가다를 반복할때 불편하죠....
이 스위치가 무조건 켜지게 되는게 아니라 시동 후 선택할 수 있게 프로그램을 바꾸어야 합니다.
불편해서 스위치를 꺼도 드라이브 모드를 바꾸면 다시 살아나는 ...흐미~~(다른회사들도 동일)
에어콘이나 기타 조작버튼들도 좀 작아서 운전중 조작하기엔 불편했습니다.
가솔린 2.0터보 직분사인데 아이들링 소음이 밖에서 들어보면 완전히 디젤엔진소리입니다.....ㅋㅋ
그러나 실내에서는 아무 문제는 없구요...
오디오 소리도 아주 좋습니다.
FM으로 듣는 데도 고음이 찰랑찰랑 ...100점입니다.
실내공간은 후륜구동 차 중에서는 가장 넓게 빼낸 듯 합니다...현대차 수준으로.
캐딜락 2세대 CTS 3.0
(4만km 중고차)
개성과 카리스마가 넘치는 멋진 디자인
실내 댓쉬보드 디자인도 내가 좋아하는 Y-형 스타일.
차량 크기도 무리하게 크지 않고 소나차 만한 크기라서 운전하기가 아주 편안함.
뒷좌석 공간이 약간 아쉽긴하지만 그렇다고 좁아서 불편할 정도는 아님.
Bose오디오 - 미국차들이 차량 품질은 좀 부족해도 오디오는 역쉬 좋음...그러나 약간 탁한 소리.
라디오 튜너 성능이 조금 부족하여 고음이 부족함
.
묵직한 중량감과 70km이상에서도 뒤에서 주~욱 밀어주는 주행감이 일품임.
벤츠나 비엠도 보통은 80KM 이상되야 이런 느낌이 나옴.
핸들링도 아주 정확하나 약간 힘이 필요함.
다만 오토미션의 동력전달감이 나쁘진 않은데 느낌상은 조금 헛도는 느낌이 살짝 느껴지며 ,
서스펜션이 약간 출렁이는 맛이 있음.
방음도 좋아서 고속주행중 아주 편안함...터덜거릴 시 후진동도 없어서 아주 편안함.
연비는 시내 8km , 고속도로 항속시 12.5km 나옵니다....
어쨋든 좋은차라고 생각합니다.
제네시스 G80
(6천km 신차)
외관 디자인은 갑입니다.....
균형미 있고 카리스마도 넘치고....
미국에서도 벤츠 - BMW - G80 - 캐딜락- 렉서스G시리즈 순으로 잘 팔리고 있습니다..2017년
묵직한 중량감과 주행시 뒤에서 밀어주는 주행감 그리고 폭발적인 동력성능등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아쉬운건 독일차나 미국차에서는 없는 터덜거릴시 후진동(상하로 터덜거리는 , 미세하게 상하로 움직이는)이
아직 남아있다는 거죠....
제일 안타까운 느낌입니다....
이것 또한 쇼바 감쇄력을 약하게 세팅해서 그런겁니다...
스포츠모드로 바꾸면 이 후진동이 사라지던데 이것만 봐도 쇼바 세팅이 좀 약하다는 걸 증명하죠.
그러나, 스포츠모드로 바꾸면 뒤에서 주~욱하고 밀어주는 상쾌한 주행감이 사라지니.....(이는 벤츠도 동일합니다)
그리고 고속주행시 핸들을 급히 돌리면 차가 늦게 따라오는 느낌과 더 급하게 움직이면 후륜이 따로노는 듯한
느낌이 좀 심각하죠.
중량이 무거운(2톤) 원인도 있지만 쇼바만 감쇄력을 20%정도 올려주면 많은 것이 해결 될 겁니다....
링크류 부슁도 강성을 올리고요.
사실 어렵지 않은 개선인데 현대차 엔지니어들의 고정관념(쇼바를 강하게 가면 딱딱하게 노면느낌이 전달되거나
승차감이 딱딱해질거로 생각하는)이 문제로 보입니다.
언제나 개선이 되려는지......답답하네요
그리고, 실내 시트....여전히 엉덩이부가 좀 물렁합니다.
좀 단단하게 만들어져야 장시간 운전이나 이동시 편안한데 ....이것또한 아직도 고정관념이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물렁하고 푹신해야 편안하다는...자동차는 좀 다르지요)
댓쉬보드 디자인도 송풍구나 기타 디자인이 비대칭형이라 좀 어색하고 계기반 각도도 시선과 불일치하고 ...
오디오 공조기부 테두리가 직선이라 언매칭이고...어쨋든 댓쉬보드부 고급감이 좀 아쉬웠습니다....
다만 뒷좌석 공간은 아주 좋았습니다.....이는 현대차가 세계 최고수준으로 갖고있는 실력입니다.
CTS가 너무 매력적이네요 시승 부럽습니다!!
수게 벤빠돌이들은 인정 안할겁니다...ㅋㅋ
처음엔 적응이 안되지만 터치시 진동반응이 오기때문에 나중에는 별다른 불편함이 없어요.
다만 하이그로시 재질이 다른 브랜드에 비해 좀
싼마이 느낌이 납니다.
일단 cts열외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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