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가 물려있다는 것은 차는 언제든지 앞으로 가려고 힘을 쓰고 있는 상태이고
이를 브레이크를 통해서 휠을 잡고 있는 상태가 됩니다. 결국 힘대힘으로 맞선 상태인거죠.
혹시나 실수로 브레이크에서 발이 떨어지는 경우에 바로 차가 전진할 수 있기 때문에
보통은 중립인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밟고 있으라고 하긴 합니다.
이게 원래는 과거 수동 차량의 경우 중립에 두지 않으면 클러치를 같이 밟고 있던가
그렇지 않고 브레이크에서 발이 떨어지면 기어가 물린 상태에서는 시동이 꺼져서
그런걸 방지하기 위한 경우이기도 해서 중립에 두도록 하는 것이 요령이 된 부분도 있구요
장시간 정차가 아닌 경우는 D던 N이던 요새 오토메틱인 상황에서는 크게 상관은 없다고 합니다.
N으로 두었을 때 차량이 조금 더 안정적이랄까... 뭐 그정도로만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차시 자동으로 중립으로 빠지는 미션도 있고..
오토홀드도있고..뭐 자기 편한대로 타시면됩니다
이를 브레이크를 통해서 휠을 잡고 있는 상태가 됩니다. 결국 힘대힘으로 맞선 상태인거죠.
혹시나 실수로 브레이크에서 발이 떨어지는 경우에 바로 차가 전진할 수 있기 때문에
보통은 중립인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밟고 있으라고 하긴 합니다.
이게 원래는 과거 수동 차량의 경우 중립에 두지 않으면 클러치를 같이 밟고 있던가
그렇지 않고 브레이크에서 발이 떨어지면 기어가 물린 상태에서는 시동이 꺼져서
그런걸 방지하기 위한 경우이기도 해서 중립에 두도록 하는 것이 요령이 된 부분도 있구요
장시간 정차가 아닌 경우는 D던 N이던 요새 오토메틱인 상황에서는 크게 상관은 없다고 합니다.
N으로 두었을 때 차량이 조금 더 안정적이랄까... 뭐 그정도로만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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