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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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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대추오케이 23.05.17 17:26 답글 신고
    저배울때는기어빼지말고브레이크밟으라고하던데예
  • 레벨 대장 ebay2019 23.05.17 17:26 답글 신고
    보배드림은 중립+_+;
  • 레벨 중령 1 ChatGPT 23.05.17 17:26 답글 신고
    매우 미미한 연비절감을 위해서?
  • 레벨 대령 1 써전 23.05.17 17:27 답글 신고
    굳이..... 기어 변속하자마자 악셀 밞으면 그게 더 변속기에 않좋습니다~
  • 레벨 대장 광형 23.05.17 17:29 답글 신고
    스틱 아니면 그냥 브레이크만 밟으세요.
  • 레벨 중장 눈부신희망 23.05.17 17:29 답글 신고
    수동일때는 그랬는데, 자동은 면허를 따보지 않아서 모르겠네요
  • 레벨 대령 3 exorcist 23.05.17 17:29 답글 신고
    강사의 운행 스타일 인듯유
  • 레벨 대위 3 o김차사o 23.05.17 17:31 답글 신고
    허전해서..?
  • 레벨 중장 반박시니말이맞음 23.05.17 17:34 답글 신고
    요즘은 스탑앤고도 나오고...
    정차시 자동으로 중립으로 빠지는 미션도 있고..
    오토홀드도있고..뭐 자기 편한대로 타시면됩니다
  • 레벨 대장 불티나푸롭션 23.05.17 17:35 답글 신고
    중립 안넣는데예 ... 귀찮 .;
  • 레벨 대위 1 급하게로긴 23.05.17 17:35 답글 신고
    기어가 물려있다는 것은 차는 언제든지 앞으로 가려고 힘을 쓰고 있는 상태이고
    이를 브레이크를 통해서 휠을 잡고 있는 상태가 됩니다. 결국 힘대힘으로 맞선 상태인거죠.
    혹시나 실수로 브레이크에서 발이 떨어지는 경우에 바로 차가 전진할 수 있기 때문에
    보통은 중립인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밟고 있으라고 하긴 합니다.

    이게 원래는 과거 수동 차량의 경우 중립에 두지 않으면 클러치를 같이 밟고 있던가
    그렇지 않고 브레이크에서 발이 떨어지면 기어가 물린 상태에서는 시동이 꺼져서
    그런걸 방지하기 위한 경우이기도 해서 중립에 두도록 하는 것이 요령이 된 부분도 있구요
    장시간 정차가 아닌 경우는 D던 N이던 요새 오토메틱인 상황에서는 크게 상관은 없다고 합니다.
    N으로 두었을 때 차량이 조금 더 안정적이랄까... 뭐 그정도로만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레벨 준장 힘냔 23.05.17 17:40 답글 신고
    연비절감은 안된다고 보시면 되고요 제경험으로 말씀드리자면 평지에서 드라이브 물려있을경우 브레이크 밟는 발이 조금만풀려도 차량이 앞으로 나가버립니다 잠깐 한눈 팔다가 뒤목잡고 나오는 앞차의 사람을 볼수 있게 됩니다
  • 레벨 원수 아침마다소똥냄새 23.05.17 18:40 답글 신고
    뭐 방어운전 개념이죠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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