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단 보배드림 도움을 얻고자
쿠팡 빈박스 받은 사람 일반인 으로써 크게 알릴 의무 필요성을 느껴서 힘들겠지만 추천 한번씩만 눌러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답 한 마음에 조심 스럽게 도움을 받고자 글을 써봅니다..
쿠팡 에서 아이폰 14 프로 맥스 1테라 모델을 11월 5일날 주문후 11월 30일날 배송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쿠팡 에서 택배 배송 완료 한게 4시 조금 넘어서 배송을 완료 하였고 아무래도 가격이 나가는 제품이니 대면 으로 받고자 배송 요청사항에 배송하기전 꼭 연락 부탁드린다며 연락처도 기재 했으나 그양 나두고 가셨습니다. 영상부분 두개 업로드 하고 싶은데 영상이 한나 밖에 업로드가 되지 않네요.
전 7시에 일어나서 택배가 온후 바로 7시에 택배 상자 개봉 하기전
이상하게 박스가 너무 가벼워 일단 영상을 찰영후 개봉을 하였고 역시 뜯으니 빈박스 더라구요. 그래서 쿠팡에 바로 문의 한결과 일단 접수를 완료 하였고 해당 담당 부서 에서 최종 연락 온다고 전달 받았고
1차통화는
CCTV 유무 여부 /박스 개봉 촬영여부 / 박스훼손여부 등 물어보고 자료제출링크 보내줄테니 여기로 보내달라해서 일단 제가 개봉전 찰영한 영상을 해당 쿠팡에서 링크로 주신걸 다 보내드렸고
2차 통화는 출고과정등 면밀히 확인 결과 잘못 없다고 빈박스로 온상품인데 제품이 입고 되어야지 교환환불 가능한 입장. 빈박스로 왔는데 어찌 제품받지를 못한 상품을 어떻게 보내는지 멘붕 오네요. 그뒤로 끊고 동영상 검토 다시 해달라고 하엿구요 그뒤로 끊고
3차 통화는 개봉 영상 등등 보냈으나 영상이 흔들린다는 이유로 증빙 할수 있는 부족 이라며 더 자세한 증빙방법 제시하고 CCTV 앞에서 개봉된 영상이 있어야지 환불 교환 사항을 검토 할수 있다고 말을하나 쿠팡에선 일반적으로 제가 그래서 영상이랑 , 사진등등 제공 할수 있는걸 다 제공 하였는데 더 어떻게 증빙을 해야 하냐 라고 쿠팡에 물었을땐 계속 앵무새 처럼 똑같이 말은 반복 되었고 그뒤로 빈박스로 배송 된건은 쿠팡에서 환불 해줄 책임 의무가 없다고 쿠팡 반품 조사 부서 ? 우린 해줄게 없다고 전화 통화 를 마지막 으로 받고 끊고 일요일날 다시 쿠팡 대표번호로 전화 해서 해당 담당부서 부분 해서 다시 연락좀 다시 부탁 드린다 말을 하였고
12월 6일 5시 반경 쿠팡에서 전화가 왔으며
4차 통화 에서는 제가 토요일날 경기도 ㄱㅍ 경찰서를 해당 부분을 분실 신고 할려고 토요일날 당직 하는 형사님이 이 부분 같은경우는 배송 완료후 택배상자 분실이 아닌 배송을 받고 상자 를 개봉 하였으나 택배상자 안에 해당 물품이 없고 배송 완료된 상태로 빈 박스로 받은거면 당직 형사님이 영상 등등 사진 확인하고서 현재는 쿠팡에서 해당 택배를 보냈고 다시 쿠팡과 잘 조율 하던가 여기서 해결이 안되면 민사로 가야 될 사건 같다 당직 형사님이 빈박스로 받은거라 택배상자가 분실 되면 분실 신고 가능한데 저는 경찰에 분실 신고 할려고 어제 토요일날 김포 경찰서 당직 으로 근무 하는부서에서 분실신고 접수를 할려고 했으나 해당건은 택배 상자를 받은 상태고 상자 안에 내용물을 못 받은 상태라 택배 상자가 없어 진게 아니라서 분실 신고가 안된다고 당직 형사님이 말씀하셨습니다. 쿠팡맨이 배송한 cctv 영상과 개봉전 영상 개봉후 영상 등등 증거자료를 경찰서에 가져간결과 당직 형사님도 어이가 없는지 박스 분실이면 몰라도 빈박스는 배송 문제 쿠팡내부 문제라 민사로 진행 해야 한다고 설명 들었습니다 쿠팡에 다시 문의 하거나 민사 진행 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어제 울요일날 마지막 답변은 쿠팡측은 출고 중에 이상이 없다 라는 말만 반복 하고 있고 쿠팡에선 빈박스로 온건 해선 쿠팡측 에서 책임질 의무가 없다며 회피하고 있어 경찰이 보기에도 어이가 없으지 형사건으로는 진전 할 수 있는 부분이 더이상 없어 소송아니면 환불및 보상이 어려운 상태 같은데 해당 부분을 어떻게 진행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배송 하기전 택바 받기젇 고가상품이니 배송 하기전 무조건 연락 달라고 쿠팡에 요청 드렸는데 4차 통화에선 쿠팡에선 배송 하기전 쿠팡맨이 무조건 전화 드릴 이유가 없다는데 이게 말이 되는부분인지요? 그리고 제가 분실한 폰 일련번호 좀 알려달라고 해도 내부사항상 알려줄수가 없다고 말을 하고 정상적으로 배송 받지 못한거에선 제가 구입 했어도 구매한 고객한테 절대 알려 줄수가 없다는데 해당부분이 맞나요 ? 그리고 계정 까지 정지 먹었는데 그부분에서도 왜 정지가 먹었는지 내부 사항이라 알려 줄수가 없다고 말을 하는데 구매하고 물품을 못 받았는데 왜 제가 이 부분에 대해서 스트레스를 제가 왜 받아야 하는지 -
제가 이런 피해를 봐야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제가 잘못 한것도 한개도 없는데 말이죠
빈박스면 기억할거에요
업체에서 포장하는 영상을 달라고 하세요
아직도 그러나보네요
인터넷에 쿠팡빈박스 처보면사례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순간 정지 보면 재테이핑 한 흔적 보이네요
재테이핑을 누가 했는지가 관건이 되겠네요.
빈 박스다 라는거 강조 하려고 박스 흔드시는건 이해 하는데, 이런 경우엔 테이핑 손상 없다는 꺠끗한 접사가 더 중요 합니다.
참 거지같은 ㅅㄲ들 많아요 그쵸?
배송기사나 물류쪽에서
저렇게 열풍기로 정성스럽게 뜯었다 붙일수 있는 시간적 여건이 되나요?
제 말이요~ ㅎ
정말 마법같은 일이네요 ㅋㅋ
범인 지능이 좀 떨어지는 것 같은데...
쿠팡 포장절차 CCTV에 다 찍혔을거고.
배송시부터는 물품 확인할수없어서 훔칠생각은 커녕 배송하기 바쁘고
동영상에도 보이듯 테이프 뜯었다가 다시 붙였는데
박스는 뭔짓을해도 흔적없이 다시붙이기 힘듬.박스먼지때문에...
온라인 쇼핑몰했어서 박스포장 수천 수만개 해본 경험으로 저건 뜯었다가 다시붙인거.
또한 쿠팡계정정지도 함부로 하지 않음.
이번일 전에 반품 및 교환건에서 미회수된 건이있거나 상담사에게 욕설한 적이있거나...
확실한게 아무것도없고 증거도 없어서 이건 중립박아야 하는것 같음.
쿠팡은 포장이후 시점부터 운송장내에도 물품관련 내용이 없어서 모를텐데...
포장전에 이미 문제가 있었다고 보기엔 박스 테이핑 다시 한 흔적이 보여서 흠
될까요 ㆅㆅ
저도 일단 칼부터 들고 택배 받거나 가지러 가는데
ㅎ
"고가제품"이라고 쓰나요?
250짜리를 비대면 배송이라니
대면했으면 기사분이랑 할 이야기라도 있을껀데요
별일이 다있네요
대안이 없는것도 아닌데 250짜리를 쿠팡에서 구입하신 이유가 궁금하네요
저ㅏ거 절때 안풀어줘요
의심할만한 정황이며
경찰에 박스 손댄 흔적을 증거로 절도로 신고하셔야 하지 않을까유?
테이프도 만든 회사마다 다르거든유
국과수에 보내서 테이프 재질이 검사랑 지문 검사 해봐야쥬
박스도 왠만해서는 만지자 말고 잘보관했다가 제출해유
2백넘는거면 쿠팡에서도 아무나 못만지게 할텐데 무게까지 재서 보내지 않았을까 싶어유
말 좋게해서 관련 자료도 받구유
그리고 쿠팡 아이폰같은 고가제품은 무조건 직접배송하고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이라는거도 인지하고 배송을 하기때문에 모르고 그냥 놓고오는경우도 없습니다.
직접배송 못하면 경비실이나 고객통화후 문앞배송이고 연락안되면 아예 그날 배송안할텐데요?
용도가 무엇이기에 아이폰을 1테라씩이나?
그리고 아이폰 구매 조건은 로드가 좋은데
왜 쿠팡에?
제가 도움좀 드릴수 있을거 같아요 현재 3년 동안 싸우고 있거든요
첫째..쿠팡물류센터 안에서 분실
둘째..택배 배송시 분실
셋째..구매자 자작일 수
왜 의심병으로 몰아세우지.
중립
테이핑 부분을 세밀하게 촬영 한것도 아니고 주작 냄새가 심하게 나네요...
지금 다시 올려 놓고선 안내렸다고 하고 있네요
박스 뜯기 전 찍었다는 동영상이 허술하네요
박스 뒷편 테이프도 제대로 안보여주고요
뜯고난 뒤에는 박스 뒷편까지 뜯겨있음
있을수가 없는 일인데.
바코를 찍어야지만 배송이 가능하고 무게 등 기록이 다 남음
억제 주장이라는 합리적 의심
처음부터 끝까지 전체적으로 화면이 나왔으면 좋았을텐데요. 영상이 끊기는 시점도 안좋네요.
주작을 경찰에 신고하면서 까지 하겠나
보낸 사람도 정상일거고
받은 사람도 정상일거라 본다
그러면 택배나 어딘가에 체류되는 시점에 훔쳤겠지
https://shjhsun.tistory.com/entry/%EC%BF%A0%ED%8C%A1-%EB%B9%88%EB%B0%95%EC%8A%A4-%EB%B0%B0%EC%86%A1-%EC%9D%B4%EA%B1%B0-%EC%8B%A4%ED%99%94%EB%83%90
https://www.hani.co.kr/arti/economy/consumer/1056621.html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748246632460448&mediaCodeNo=257
왜 쿠팡측에서 문자메시지를 통해서
쿠팡와우멤버십 해지통보 스샷과
쿠팡 이용제한 문자 스샷을 내리셨나요?
위 댓글을 보니 내린적이 없다고 하시는데
전 분명히 보았거든요
수많은 쇼핑몰들 다 이용해 봤지만, 쿠팡은 3개월만에 접었네요.
고객응대 마인드가 전형적인 공산당 마인드예요.
우리의 규정은 그렇게 해줄 수 없다.
고객님이 그렇게 생각하더라도 우리는 그걸 바꾸지 않을 것이다.
이런식의 답변들만 옵니다.
최근들어서는 각종 안좋은 뉴스들이 넘쳐나는데 아직도 쿠팡을 이용하느 사람들이 있다니..
저런 악덕기업은 그냥 망해 사라져야 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