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담대 10% 가나?
https://www.mk.co.kr/news/economy/10535959
소구대출 vs. 비소구 대출.
https://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692656.html
https://mobile.newsis.com/view.html?ar_id=NISX20220621_0001915579
https://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275402
주담대 대출 연체 시 경매 진행.
https://news.mt.co.kr/mtview.php?no=2017021913102321453&outlink=1&ref=%3A%2F%2F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11013500154
https://www.upinews.kr/newsView/upi202203280085
디레버리징은 이미 시작!!!
https://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88374
DSR70%이상 위험 차주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620326632360080&mediaCodeNo=257
은행 충당금 폭탄 터지나?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2012663851
이번에 빚 많은 분들은 각오하셔야 합니다. 고위험 부실 차주부터 향후 순차적 대출금 회수 들어갑니다. 고DSR 70% 이상 차주는 위험권 입니다. 고DSR 40%만 되도 삶이 아주 팍팍해 집니다. 최근에 내 주위에서 누가 빚을 권한 사람이 있나요? 여러분 망하라고 그런 겁니다. 여러분이 망하면 그 놈이 줍줍해 갑니다. 이젠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 금융소비자보호법 그리고 내년부터 강화되는 금융권 건전성 규제 강화(금융위 보도자료 참고)로 탈출 불가능 합니다.
스스로 적극적으로 디레버리징 하는 기간은 이제 끝났습니다. 남은 건 은행 주도의 무서운 부채 구조조정 뿐!!!!
대출이 안 나오는 게 문제가 아니고 앞으로는 대출금 회수를 걱정해야 합니다. 최악의 경우 정상기업,정상차주도 대출규제가 들어갑니다. 신용 마통 대폭 축소, 대출금 회수, 이자 폭등, 만기연장 거절..... 그래서 정상기업,정상차주 중 일부 디폴트가 발생합니다. 이때를 금융위기라고 합니다. 우리는 경기침체를 걱정할 게 아니고 정말 금융위기가 발생하냐 안 하냐를 걱정해야 합니다. 정상차주도 디폴트가 발생하니까요.
주식이 문제지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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