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두 곳이 '효성'과 '대림'이었는데, 회사의 풀 네임이 '효성 스즈키'와 '대림 혼다'였죠.
애초에 일본차에 비빌 생각이 없었던 거죠.
그리고 나름 st7이라는 야심찬 아메리칸 바이크를 만들었으나, 싸구려 감성에 그리 싸지도 않은 가격.
소비자를 호구로 본거죠.
스노우보드 메이커 중에 '버튼' 이라는 곳이 있어요.
시골에 심장수술을 한 약한 꼬맹이가 스노우보드를 너무 좋아하지만, 당시는 어린이용이 없었죠.
그 사연을 들은 버튼 회사는 그 꼬맹이만을 위해, 특수제작을 해서 평생 공짜로 공급해 주기로 약속합니다.
그 꼬맹이는 훗날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가 되었고, 그 선수를 위해 헬리콥터로만 갈 수 있는 연습장을 만들기도 했죠.
생각해보면, 기업의 이미지는 매우 중요한 거 같아요.
어찌보면, 마케팅을 통해서 인위적으로 만들 수는 있지만, 그것을 관통하는 '진정성' 이것이 효성과 대림에는 보이지 않았어요.
품질은 물론이고, 라이더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조차 관심도 없고,
그리고 바이크 스포츠에 대한 어떠한 철학도 없고, 그저 돈만 벌면 그만이라는 자세라면... 매력 없죠.
애초에 일본차에 비빌 생각이 없었던 거죠.
그리고 나름 st7이라는 야심찬 아메리칸 바이크를 만들었으나, 싸구려 감성에 그리 싸지도 않은 가격.
소비자를 호구로 본거죠.
스노우보드 메이커 중에 '버튼' 이라는 곳이 있어요.
시골에 심장수술을 한 약한 꼬맹이가 스노우보드를 너무 좋아하지만, 당시는 어린이용이 없었죠.
그 사연을 들은 버튼 회사는 그 꼬맹이만을 위해, 특수제작을 해서 평생 공짜로 공급해 주기로 약속합니다.
그 꼬맹이는 훗날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가 되었고, 그 선수를 위해 헬리콥터로만 갈 수 있는 연습장을 만들기도 했죠.
생각해보면, 기업의 이미지는 매우 중요한 거 같아요.
어찌보면, 마케팅을 통해서 인위적으로 만들 수는 있지만, 그것을 관통하는 '진정성' 이것이 효성과 대림에는 보이지 않았어요.
품질은 물론이고, 라이더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조차 관심도 없고,
그리고 바이크 스포츠에 대한 어떠한 철학도 없고, 그저 돈만 벌면 그만이라는 자세라면... 매력 없죠.
오토바이 자전거 타면 죽는거 스쳐도 죽는거 내 친구의 친구 중 오토바이때문에 안죽은 친구가 없는 전설이 전해오는 죽음의 탈거
그리고 망한거나 마찬가지가 아니고 처음부터 없었어요. 옛날 효성이 우리껄 만든다고 뭐한다 했는데 미라쥬650 같은거. 그런데 그것도 잘 보면 스즈키죠 뭐 따지고 보면 v스톰650 엔진 비슷하게 껍데기만 바꾼거
4년전부터 잠깐 반짝 이미지 좋아질려다... 갑자기 배달놈들이 이미지 다 망쳐놓고 자빠졌죠. ㅎㅎㅎ
솔직히 우리나라 도로여건상 버스전용차로보다 오토바이 전용차로를 만들었으면 지금 출퇴근때 서울 도로나 주차장이 지금처럼 막히진 않았을겁니다.
시기를 놓친거죠.
그나마 팔리던 시티도 혼코에서 오리지날인 커브를 들여와 팔고 있으니...
좋은길은 다 자동차전용도로
자동차회사는 바이크 쳐다보지도 않고
공구가계하는데 국산이 없어요 일본 독일 대만 빼면 다 중국산 ㅋ 바이크도 비슷한거같아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