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올라오는거 보면, 운전하는 연령 폭이 커지면서 사고 빈도가 더 늘어나는 느낌입니다.
현재 운전면허 시험장 장내교육이 4h으로 줄 어든 것도 한몫한 듯 합니다.
어떤날은 주차장 사고가 많고
어떤날은 신호위반이 많고
요 며칠간은 후미추돌 사고가 난무하네요?
특히 신호대기 중에 콕사고
차선변경 후 급정지
노란불 일 때 앞차 정지로 인한 뒷차는 달리는 상황
블랙아이스로 인한 미끄러짐 등
우리나라 사람들이 "빨리빨리"라는 머릿속 생각들은
몇 십년이 넘어도 세대를 막론하고 변함이 없네요
MZ세대의 다음 세대가 그걸 보고 계속 따라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100대0으로 이기는 것보다 무사고가 더 좋은게 아닐까요??
개인적인 일이 다들 있어서 신경 쓸 일도 있겠지만,
운전을 할 때 집중하고 심호흡 2~3번 하고 스트레칭도 하고
안정적으로 여유있는 운전을 했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아침 출근길 조심하시고 안전운전 하세요^^
사람이 문제인지
사회가 문제인지.
닭이 먼저냐 알이 먼저냐 일 수도 있고
애초에 악용하는 미꾸라지들 때문에 이 사단이 난것도 문제구요.
참 아이러니 하네요
이런 사고의 원인은 좁아 터진 한국에 차가 너무 많기 때문 입니다.
폰이 내몸같은 존재가 되다보니
1초라도 폰이랑 떨어지면 안절부절 못하는
휴대폰 증후군도 생겼으니까요
도로 전체의 흐름을 봐야 하는데 앞차의 뒷유리 진한 틴팅 때문에
앞이 잘 안 보여 정거할 타이밍이 늦어지는 문제도 많다고 생각 듭니다
중간이 가려져서 그 앞앞이 안보이는 경우도 있지요
방어운전이 늦어지는 이유도 일부에 속하지요
빵해도 생까고 계속하는게 더 희안함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