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랜드로버 한남전시장을 방문하면서, 동시에 이뤄진 레인지로버 이보크에 대한 만남은
보배드림 회원분들께 이보크 소식을 전해드릴 생각에 더욱 들떴습니다.
최근 자동차 매니아의 입에 가장 많이 오르내리며, 늘 '혁신'이라는 단어를 달고 다니는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혁신적인 레인지로버 이보크.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완전히 다른 개념을 적용하여 과감하고
정교한 디자인, 혁신적 신기술과 편의성이 향상된 직관적 조절 버튼, 독창적 디자인과 주행 성능이
어우러진 자동차입니다.
이보크, SUV시장의 새로운 돌풍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레인지로버 진화의 역사에서 비약적인 발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디자인
혁신적인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디자인은 전세계 대도시의 역동성과 에너지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새로운 세대의 정신을 대표하고, 과감하고 혁신적이며, 고유하고 독창적인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미래의 디자인을 구현한 탁월한 자동차입니다.
혁신적인 바디를 채택한 세련된 온로드 자동차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역동적 스포티 핸들링과 우수한
기능을 결합하였으며, 소형 차체에 저중심 설계를 도입하여 빠른 반응으로 민첩하게 움직입니다.
첨단 MagneRide™ 댐퍼를 사용하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 시스템을 탑재하여
민첩하고 안정된 핸들링이 가능하며, 유연하게 조종하여 주행할 수 있습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랜드로버의 전설적 전지형 주행 기술을 탑재하여 모든 노면에서 전천후 주행이
가능합니다.
크기와 무게를 역사상 가장 효율적인 레인지로버 모델이며, 레인지로버의 전통을 이어가고 새로운
지평을 여는 컴팩트 SUV입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와 레인지로버 이보크 쿠페의 두 가지 고유한 바디 스타일로 제공됩니다.
또한 대담하고 개성이 강한 디자인을 채택한 Prestige와 Dynamic 모델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2가지 모델은 각각 매력적인 선택 사양과 기술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 외부 디자인
스포티함과 다이내믹 특성이 반영된 매우 현대적인 자동차,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독창적인 새로운
종류의 자동차 입니다.
클래식 레인지로버의 디자인 개념을 새롭게 해석하여 고유한 클램쉘 타입 모양의 보닛, 플로팅 루프,
힘차게 달려 나갈 듯한 느낌을 주도록 '휠을 최대한 바깥쪽으로 밀어낸' 디자인을 채택하였습니다.
기존의 레인지로버 모델과 달리 눈에 띄게 높아진 중간 라인, 차량 전체에 적용된 근육질 느낌의
상부 라인, 미적 감각이 돋보이는 루프라인, 검은색 필러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보면 볼수록 황홀한 느낌을 줍니다.
레인지로버 모델의 특징인 천공 패턴의 2열 프론트 그릴과 독특한 헤드램프를 탑재하여 수평적
디자인의 과감성이 살아있는 모델입니다.
레인지로버 디자이너들이 심혈을 기울여 탄생시킨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개성을 표현하는 맞춤
옵션을 통해 레인지로버의 진수를 경험하게 하는 컴팩트 스타일의 자동차입니다.
럭셔리한 느낌의 돋보이는 외부 디자인, 우수한 조립 품질, 시선을 사로잡는 메탈릭 마감재와
더불어 보닛의 벤트 및 차량 측면의 보닛과 같이 구석구석 세심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또한 LED 조명을 채택한 미려한 디자인의 프론트 및 리어 램프와 날렵한 블레이드 모양의 방향
지시등이 스타일을 더욱 빛나게 합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첨단 조명 기술은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고 차량의 디자인을 돋보이게 합니다.
독특한 디자인의 전방 주간주행등과 3D 디자인이 적용된 리어 램프에는 혁신적 LED 조명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본 적용되는 어댑티브 제논 헤드 램프는 더 편안한 야간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으며, 적응 기능을 통해 심한 곡선 구간에서도 최적의 시야를 제공합니다.
▶ 스포츠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Sports Command Driving Position)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혁신적인 스포츠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은 모든 레인지로버의 기본적 특징인
우수한 조종감을 제공합니다.
운전석을 인테리어에 감싸 안기듯이 배치하여 모든 중요정보를 쉽게 볼 수 있으며, 모든 조절 장치를
운전석에서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위치에 배치하였습니다.
따라서 전방과 주변 시야가 넓어져 더욱 스포티한 주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다이내믹 온로드 주행
경량화되고 컴팩트 스타일로 제작된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반응 속도가 빨라졌고 민첩함이 향상되어
스포티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Dynamic 모델에 장착되는 첨단 MagneRide™ 가 장착된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 시스템은 초당 최소 1,000회 작동하여 운전자의 입력
또는 도로 상황에 즉시 반응하여 조종성을 향상시키고 차체 롤링을 최소화하여 안정감있는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 시스템은 오프로드 상태도 감지하여 댐핑을 최적화합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에 탑재된 최신 전자식 파워 어시스티드 스티어링 기술 EPAS(Electric Power
Assisted Steering)는 정확하고 일관된 스티어링과 민첩한 코너링을 제공합니다.
전자식 파워 어시스턴스는 저속에서는 핸들이 가벼우면서도 빨리 반응하도록 하고 고속에서는
핸들의 묵직함과 안정감을 높이도록 하는 속도 반응형 기술입니다. 기존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과
비교하여 EPAS는 에너지 효율이 높고 연료 소비량과 CO2 배출량을 최고 3% 줄일 수 있습니다.
▶ 경량 소재
다양한 첨단 경량 소재를 사용한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레인지로버 모델 중 가장 가볍습니다.
알루미늄 보닛과 마그네슘 크로스바 빔을 포함하여 차량 전체에 주용 경량화 소재가 사용되었습니다.
프로트 펜더와 테일게이트 어셈블리는 복합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방음형 적층방식 윈드스크린의 두께를 줄여 중량을 감소시키고 연비, 성능 및 핸들링을 향상시켰습니다.
인테리어도 주요 국제 컨설팅 기관의 독자적 시험을 거쳐 제작되어 탑승자의 알레르기 반응을 최대한
억제하도록 구성하여 민감한 피부를 가진 분들의 알레르기 증상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이제 많은 분들께서 기다리시던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자세한 모습들을 보시죠~
* 소개해 드리는 차량은 레인지로버 이보크 프레스티지 모델입니다. (가격: 77,100,000원) *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전면 / 부드러운 듯 강렬한 인상이 매력적입니다.>
<살짝 위에서 바라 본 이보크>
<전방에도 감지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강렬한 인상을 풍기는 가장 핵심적인 부분, 바로 이보크의 강렬한 눈매입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라디에이터 그릴의 모습
/ 고급사양에서는 이 부분이 어둡게 처리된다고 합니다.>
<강렬한 인상을 주는 또 다른 포인트>
<조수석에서 바라 본 운전석의 모습>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측면>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후면>
<버튼 하나로 컨트롤되는 트렁크의 개폐는 더욱 편리합니다.>
<트렁크를 닫을 때 사용하는 버튼>
▶ 오디오
380W Meridian 사운드 시스템은 12채널 및 듀얼 채널 서브우퍼를 포함한 11개의 라우드 스피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생생한 사운드로 세계 최고 수준의 오디오 음질을 제공하여 마치 아티스트를 겨냥한 오디오 시스템
같은 인상을 줍니다.
또한 Meridian이 개척한 Trifield 기술은 각각의 탑승자에게 웅장한 느낌의 완벽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하여 콘서트 현장에 있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특수 기능인 다이내믹 볼륨(Dynamic
Volume)은 실내의 소리 변화를 감지하여 음질을 차량 내부 전체에서 균일하게 유지합니다.
▶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
길이와 폭이 최대화되어 실내가 넓고 밝게 느껴지게 하는 풀사이즈의 고정식 파노라마 글래스
선루프를 통해 주변 환경을 막힘 없이 볼 수 있습니다.
파노라마 선루프에는 탑승자를 보호하고 햇빛을 차단하기 위해서 어두운 색으로 틴팅된
폴리카보네이트가 사용됩니다.
사생활 보호를 위해서 풀사이즈 차광 블라인드도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 엔진
2.0리터 Si4 가솔린 엔진
Si4 가솔린 엔진은 경량 알루미늄 유닛에 들어 있는 2.0리터 엔진이며 최신 직분사 기술, 첨단
터보차저, 트윈 독립식 가변밸브 타이밍 기술을 적용하여 동급 성능의 기존 대형 엔진과 비교하여
연료 소비량과 CO2 배출량을 최대 20% 감소시킵니다.
또한 연비 향상을 위해 고안된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었습니다. 자동변속기는 첨단 다이얼식
기어시프트인 드라이브 셀렉트(Drive Select)와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패들 쉬프트로 조작됩니다.
또한 강하게 가속할 때 엔진이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내며 워밍업 시간 단축 및 배출가스 저감을 위한
고유한 배기 매니폴드, 저마찰 설계 및 최신 전자 관리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신 전자 관리 시스템에는 낭비되는 동력 에너지를 보존하고 연료 소비를 줄이기 위해서 차량이
감속하고 있을 때 배터리 충전을 설정하는 스마트 재생 충전(Smart Regnerative Charging)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2.2리터 및 SD4 터보 디젤 엔진
최신 2.2리터 SD4(190ps) 디젤 엔진은 우수한 토크 성능, 우수한 반응 성능, 인상적인 최신 기능을
제공합니다.
어디서나 주행에 필요한 파워를 제공하는 엔진은 토크 곡선이 매우 넓으며 6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됩니다.
또한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어 V6 엔진급의 정숙성을 실현하였습니다.
▶ 파크 어시스트, 서라운드 카메라
파크 어시스트. 레인지로버 차종 가운데 최초로 레인지로버 이보크에 탑재되는 파크 어시스트 기술은
유용한 최신 첨단 자동화 기술이며, 차량 길이의 1.2배에 불과한 협소한 주차 공간에서 운전자가
평행주차를 하도록 도와주는 기술입니다.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운전자가 가속 페달, 브레이크를
조작하는 동안 초음파 센서를 사용하여 핸들 조작을 합니다. 또한 운전자 정보 디스플레이에
실시간으로 표시되는 정보를 이용하여 좀 더 쉽게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5대의 디지털 카메라가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을 구성하여 거의 360도에 가까운 각도의 시야를
8인치 터치 스크린에 표시합니다.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은 다양한 운전자 지원 기능을 갖고 있으며
온로드 및 오프로드 주행 시 매우 유용합니다.
차량의 앞쪽에 두 대, 좌우 양쪽에 각각 한 대, 뒤쪽에 한 대의 디지털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후방 주차 보조장치는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기본 편의사양입니다.
이외에도 최신 파크 어시스트(Park Assist) 기능, 전방 주차 보조장치, 후방 카메라 시스템 및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 전동식 테일게이트 및 리모컨 키와 같은 운전자용 최신 기술과 편의사양이
제공됩니다.
※ 본 기사는 보배드림 자체 컨텐츠로, 자유롭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이차도 출시한지 1년됐나요? 아직도 신선하고 좋네요 ㅎ
렉스턴 보다는 한참 아랫급이고....
쌍용이 긴장좀 하겟네요..ㅎㅎ
근데...넘 비싸...
갖고싶다..
suv 종결자네요...
큰매형이 정말 좋아하는 차량...
집을 팔아서 사고싶다는 레인지로버..
가족단위로 스파갓는데
멀지기 주차된 레인지로버를 보고 큰 매형이 하던말이엿음 ㅋㅋ
내가봐도 초 럭셔리 해보이긴함...
머그컵 받고싶음..
이런 독특한 스타일의 디자인은 영국정도나 되어야 나올 법하네요
독일사람들이 좋은 차를 만드는 것은 맞는데,
무언가 살아숨쉬는 감각적 느낌은 영국차가
당연히 앞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컨셉카라고만 생각했던 것이 그냥 그대로 다 적용되어 나오는..
그래서 이보크는 SUV 쿠페라는 장르를 열었습니다.
SAV처럼 어중띤 것이 아니라,문도 두짝으로 만들면서
그들만의 스타일을 제대로 세상에 알렸죠.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이차량 눈여겨 보시는 분들이 좀 있는듯 한데...
판매량이 궁금합니다.
또 스마트폰으로 자동차 잡지에서 이보크와 bmw x1, 인피티니 ex30하고 비교를 해주던데 이보크가 다 좋은데 차값은 정말 높긴 높더군요.
차값만 어떻게 좀 다운시키면 정말 매력적인 차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남자라면 한번쯤 꿈꿔보는 랜드로버 그 최신형...
완전 새로운개념의 랜드로버인듯합니다.
사이즈라던지 연비등 국내실정하고 잘맞을거같습니다.
양산형이 컨셉카와 90퍼센트 동일한 디자인으로 공개될때의 그 충격은 실로 엄청났던...
정말 갖고싶은 자동차입니다 ㅋ 3도어로 말이죠..잘봤습니다 보배드림 운영자님 ^^
이보크 풀옵션으로 뽑아줘잉~~
멋집니다.
프레스티지 라인이지만..
아쉬운 점이 있네요..
페달..2열 콘솔..스티어링 휠..요부분만 개선되면 좋겠네요..
이보크가 소형suv라지만 도로를 씹어먹을 듯한 눈매에 근육질 보디가 정말 맘에 듭니다.ㅎㅎ
재규어 계열 매니아로서 꼭 한번 타보고 소유하고 싶은 차량이네요.
거기다 퍼포먼스 부문까지 탁월하다니.... 자동차계의 엄친아(?)인듯 싶군요...ㅋㅋ
국산차가 많이 따라왔다 싶었는데.. 역시 그 만큼 진보해버리는 레인지로버..
suv계의 진정한 강자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더불어 이보크의 활약도 눈여겨 봐야겠군요^^
국내에서의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선전을 응원해봅니다^^
하지만 서민들한테는 너무 높은가격 OTL
외관만큼이나 내부 디자인도 세련되고..
SUV를 구매한다면 꼬옥~~~바꾸고싶은 꿈의차 ^^
여자가 보기에는 좀 과해요...^^;
그래도 기존의 랜드로버하면 왠지 할아버지 차 같았는데....(재규어 포함)
젊은사람들에겐 충분히 어필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성고객 및 첫 수입 SUV 구입 고객들에게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근데비싸....
돈만 있으면 당장이라도 지르고 싶네요!!
한가지 흠이 있다면..
엑셀페달이랑 브레이크페달 좀 바꿨으면 좋겠네요~
이보크... 아~~~~
파썬 개방감도 쩔구요....
SUV에 실내가죽...스티치... 저런감성 우리나라에서도
느껴봤음 좋겠네요
뒷태 이쁘다
작은 차체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포스가 느껴지더라구요..
아주 좋은 차량임에는 분명하지만 생각보다 살짝 높은 가격대와 볼수록 살짝 아쉬워지는 뒷모습이 조금 마음에 걸립니다
하지만 여유만 있다면 꼭 가지고싶은 차량임에는 분명하네요..
대단한 차량인것같네요.
살면서 한번쯤타보고싶습니다.
생각보다 높은 가격이 부담으로 다가오네요.
스타일 진짜 괜찮네~
전시장가서 시승한번 해봐야겠네요^^;;
넓은 실내와 멋진 모습들... 근데 항상 사진만 보고 실물을 보기는 힘드네요 ㅎ
실물 한번보고싶네요.
얼릉 로또가 돼야 저넘을 살텐데.....로또는 어디 간겨?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