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회사차가 99년식 마티즈 수동이었습니다. 올뉴마티즈 2대가 더 있었는데 부담없이 타려고 요넘으로 골랐더랬습니다.
그 때 재미를 잊지 못해서 기름값 압박에 겸사겸사 값싼 마티즈1 99년식을 중고로 샀습니다.
사보니 엔진 헤드 불량으로 40만원 깨지고;;(직거래로 싸게 산만큼 수리비로 들갔습니다.)
암튼 각설하고,
마티즈1 타보신 분들이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지만.
GPS상의 50Km/h 까지는 제법 잘 나갑니다.
신호대기중에서 출발하면 소나타 택시보다 더 빨리 출발하고 60키로에서 잡힙니다. ㅋㅋㅋ
이전 회사차는 156까지(계기판은 170) 나왔었는데
이번껀 143(160)까지밖에 안 나오더군요.
요새 기름값이 올라서 고급 고성능차량 외에는 고속도로에서 다들 서행하시더군요.
저녁 8시 넘어서 어두울 때 경부선을 탔습니다.
차들이 좀 있어서 전체적인 흐름은 8~90km/h입니다.
위에 적었듯이 143최고속도로 130까지는 가볍게 가속이 됩니다. ㅋㅋㅋ
1차로로 붙어서 서행하는 차들에게 상향등을 깜빡 거립니다.
3번 정도 했는데
마지막 여자가 운전하는 듯한 차량을 빼고는 다들 비켜주더군효;;
마티즈1 수동 막 밟아도 130이상 밟기가 힘들지만
고속도로 풀악셀하면서 즐겁게 가도 연비는 14 이상 나옵니다.
경차 주제에 스트럿바도 순정으로 큰 파이프가 하나가 본네트 안쪽 앞유리 밑쪽으로 달려있더군요
암튼 경차는 이미 풀악셀중입니다.
뒤에서 빵빵거리지 마세요;;
마티즈 수동이면 어지간한 차들보다 스타트 빠릅니다.
따라오지도 않을꺼면서 빵빵대지 마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상 개뻘글이었습니다.
고속도로에서 계기판속도 140까지는무난히 나가주구요...물론푸롹쉘~
탄력받고 계속푸롹쉘하다보믄 전 계기판속도 180까지밟아봤습니다..
순정이고요 물론 간튜닝이 100일때해본짓입니다 ㅡㅡ;
180 밟으셨으면 160 넘기셨겠네요 체감 300키로셨겠네요. 대단하십니다.
다시하라믄 못하지싶스무니당~!ㅋㅋ
쭉~ 마티즈 안되던디요?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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