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기도드리프트입니다
아래 제네시스쿠페님이 올리신 유지비 차이 글 읽어봤는데
타이어를 고가 브릿지 낑꾸는것보다....
서민용 한타 V12 S1 에보 낑꾸고
기름값이야..... 일주일에 12마넌정도 들어가는거같고
(이건 뭐 어느차든 일주일에 기름값 돈 10 꺠집니다)
소모성 비용이라
아직 보증기간이라 3년6만 무제한에
엔진 밋션 5년 10만.....
아직... 유지비 걱정하기에는.... 기간이 한참남아서
(2010년 11월에 200터보에 P그레이드 오토 + 선루프 끗물 출고했슴)
세금포함 3300에 끗물 재고 300 할인 쫑쳐서
3천에 맞췄는데
천 조금 넘게 선수 걸고
나머지 현대캐피탈 할부 36 개월 돌리는중입니다
요즘차들이 시도떄도 없이 메인터네스 들어가는것도 아니고
젠쿱 근 5개월동안 거진 6천키로 조금넘엇는데 타면서 간략하게 저의 경우를 적어보자면
타이어 : 브릿지 RE050A 앞타이어 코드절상나서
-> 한타 V12 짝당 14.5에 앞바퀴 두짝 29만원 교체
사이드스텝 : 고속도로 주행중 짱돌 맞아가지고 조수석 스텝 깨져서 교환 1회
-> 13 만원에 교체
오일 : 쿠폰처리중 ( 5장중 2장씀 3장남았음 )
기름값 : 한달 평균 40-50 정도 ( 일반유 만땅넣고 350 - 400 )
보험 : 아버지 명의대고 아무나보험 200 좀 안되는걸로 알고있음
세금 : 350 * 2000 대충 반기에 35만원정도 나감
글쎼요.... 평균... 한달에 젠쿱에 쓰는돈이... 60 - 70 정도 들어가는거같습니다만
그렇게... 다른 국산차에 비해서 유지비가.... 너무 힘든건 아닌거가네용
그냥 평범하다는
다들 유지비 이정도는 나오시지 않나용?
들어갑니다. 보증기간 내엔 젠쿱은 물론 수입차도 국산차랑 유지비 별 차이 없어요 ㅎㅎ
문짝 2개면 무조건 할증붙는 더러운세상 ㅋㅋ
허접하다 말씀드릴 수 있구여.... 순정 부품도 유지 못하는건 유지할 능력에 못미친다
라고 봐도 무방하지 않을까요?^^
그냥 1-2년 타다가 상사에 넘기죠 뭐 한오백년 젠쿱만 끌고다닐것도 아닌데
전 미련없이 그냥 막타게 되더라고요
윗분이 순정타이어 RE050A 못꼽아서 유지할 능력에 못미친다고 하시니 뭐 할말은 없군요 흐흐,,, ㅠ ㅋ 소비자 입장에서 가격대비 성능비만 낳아주고 저렴한 타이어 있으면
저렴한 타이어 꼽으면 되는데 타이어도 소모품이 저는 성격이 바로바로 교체 타거든요 ㅠ
코너바리에서 사이드월이 약한게 치명적이라...
와인딩 즐기는 오너라면 돌다리가 답이긴 합니다.
re050a는 제원마력210에는 과분한 타이어라고 생각됩니다..
차 그렇게 빡세게 하루죙일 와인딩 돌리는 스타일도 아닙니다
앞바퀴 V12 뒷바퀴 RE050에 꽃쳐있지만 최고속 타도 뭐 불편하다고 느껴본적은
없습네다만
고속 주행하고 고속 칼질 자주 하는 스타일이면 v12EVO 하고 re050 차이 많이나요..
저도 순정 다 닳고 사람들 추천에 v12EVO 갔다가 다시 순정 RE050 꼈는데...
차이 엄청 심합니다. 급가속할때 re050에선 안나올 vdc가 V12에선 나온다던가
칼질 할때 자세가 쉽게 무너저 버린다던가.. 코너링 할때도 v12는 접지가 약한게
확연히 느껴져욤 ^,.^ 그래서 전 v12는 도저히 못쓰겠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s1
으로 테스트 한번 해보려구요
건데.. 오타 아니신지 ;; 저는 투카 2.0 타는데 무사고에서 나이 들고 하니...
보험료가 자차 빼고 36만원정도 나옵니다. 30% 할증붙어서 ;;
3.8쥐티아르...
나이먹은게 이럴땐 좋을수도...
전 보험 200낸다구 해도 보험걱정하시는분 나이로 돌아가고 싶음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휴 이 개쓰레기 리플단 쓰레기야
ㅡㅡ
할말이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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